'생활의 달인' 삼겹살 김치말인 달인, 떡꼬치 달인 가게 위치는?
16일 오후 9시 방송

[생활의 달인] 삼겹살 김치말인 달인, 떡꼬치 달인, 자취 집밥 달인 소개 / 사진 = SBS 제공
[생활의 달인] 삼겹살 김치말인 달인, 떡꼬치 달인, 자취 집밥 달인 소개 / 사진 = SBS 제공

[문화뉴스 최병삼 기자] 16일 방영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 삼겹살 김치말이 달인, 떡꼬치 달인, 자취 집밥 달인이 소개된다.

1. 은둔식달 – 삽겹살 김치말이 달인 / 떡꼬치 달인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달인의 가게. 학교 앞 떡볶이집이 연상되는 이곳에 떡볶이 못지않게 손님들의 오랜 사랑을 받아온 메뉴가 있다. 바로 달인만의 특제소스가 가미된 순대 꼬치와 떡꼬치. 감칠맛 도는 소스에 잘 튀겨진 떡과 순대의 환상조화가 특징이다. 달인의 오랜 내공이 담긴 꼬치 노하우를 '은둔식달'에서 소개한다. 이뿐만이 아니다, SNS에서 핫한 삼겹살 김치말이 달인을 만나러 인천 남동구로 간다. 이곳의 손님이 끊이지 않는 이유는 아삭한 김치를 고소한 삼겹살로 돌돌 만 삼겹살 김치말이의 중독성 있는 맛 때문이다. 고소함과 매콤함 둘 다 잡은 삼겹살 김치말이를 '생활의 달인'에서 소개한다.

▲인천 남동구 구월삼겹살김치말이
▲서울 영등포구 포동이분식

2. 방탄유리 달인

부산에 위치한 방탄유리 공장에서 초강력 방탄유리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살펴본다. 화학품 공장에 설치되는 유리부터 탱크의 앞 유리까지 이곳에서 만들어진다. 게다가 방탄유리의 필수 관문이라는 각종 성능테스트에서도 금만 갈 뿐, 강력하게 버텨내는 유리의 튼튼함에 제작진은 감탄을 잊지 못한다. 이 모든 테스트를 거치고 비로소 탄생한 튼튼한 방탄유리를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본다.

▲경기도 여주시 윈도우테크
▲부산광역시 강서구 정암안전유리
▲경기 화성시 태경자원
▲경기 여주시 광성특수목재

3. 일본 와사비 달인

5대째 와사비를 재배하고 있는 일본의 와사비 농장을 찾아간다. 세 개의 산맥이 만나 형성된 깊고 맑은 북알프스 물로 재배하는 이곳의 와사비. 최적의 와사비 재배지를 형성하기 위해 오랜 시간 정성을 들였다는데. 최상의 조건을 갖춘 재배지에서 최상급 와사비를 수확하기 위한 각고의 노력을 '생활의 달인'에서 함께 살펴본다.

4. 청바지 워싱 달인

우리가 쉽게 접하는 수많은 청바지. 이렇게나 많은 청바지도 하나하나 수작업이 필요하다고! 워싱의 종류에 따라 사포와 돌, 모래 등 신기한 가공방식으로 다양한 모양을 낸다. 양주의 한 청바지 공장에서 만난 청바지 워싱 달인, 다양한 워싱 기법으로 청바지에 디테일을 살리는 달인만의 노하우를 파헤쳐 본다.

▲ 경기도 양주시 블루텍

5. 자취 집밥 달인

식사 고민으로 매일 매일 골머리를 앓고 있는 자취생들부터 요리를 잘하지 못하는 사람들이여 주목하자. 요알못들의 고민을 해결해줄 자취 요리 달인이 이번 주 '생활의 달인'에 떴다. 10분 만에 전문점 못지 않은 수육을 만들어내는 것은 물론, 쫀득한 식감의 전자레인지 인절미까지, 고급 요리를 손쉽게 만드는 달인의 노하우를 만나본다. 

▲ 광주 서구 온마켓

한편 '생활의 달인'은 비록 소박한 일이지만 평생을 통해 최고가 된 '생활 달인'의  놀라운 득도의 경지를 만나보는 프로그램이다. 매주 월요일 오후 9시 방송된다.

문화뉴스 / 최병삼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