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아라문의 검' 21일 밤 9시 20분 11회 방송
SBS '7인의 탈출' 21일 밤 10시 10회 방송
KBS2 '효심이네 각자도생' 21일 저녁 8시 5분 8회 방송
JTBC '힘쎈여자 강남순' 21일 밤 10시 30분 5회 방송
MBC '연인 파트2' 21일 밤 9시 30분 14회 방송

[문화뉴스 박소연 기자] '아라문의 검', '7인의 탈출', '효심이네 각자도생', '힘쎈여자 강남순', '연인' 등 주말 드라마의 시청률과 주요 관전 포인트를 소개한다.

tvN '아라문의 검'

사진= [주말드라마] '아라문' '연인' '7인' '강남순' '효심이네' 시청률 및 관전포인트는? / tvN 제공
사진= [주말드라마] '아라문' '연인' '7인' '강남순' '효심이네' 시청률 및 관전포인트는? / tvN 제공

tvN ‘아라문의 검’은 검의 주인이 써 내려가는 아스달의 신화, 태고의 땅 아스에서 서로 다른 전설을 써가는 타곤, 은섬, 탄야, 태알하의 운명적인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지난 10회 시청률 4.4%를 기록했다. 

지난 10회, 벌판 전쟁에 강한 아스달은 타곤(장동건)이 직접 미끼가 되어 아고연합을 벌판으로 유인해 무자비하게 도륙했고 아고연합은 그 옛날 이나이신기가 아스숲에서 아라문을 이긴 것처럼 화공(火攻)으로 아스달군을 불덩이 속에 집어넣었다.

'아라문의 검' 11, 12회에는 뜻밖의 손님이 아고연합군을 찾아온다. 이 손님은 이준기는 물론 아고 전사들의 사기를 증진시킬 예정이다. 나아가 아스달과의 전쟁에서는 든든한 지원군이 될 조짐이다. 과연 아고연합군을 찾아온 뜻밖의 손님은 누구일까.

공개된 사진 속 대제관 탄야와 왕후 태알하가 각자 병력을 대동하고 마주 선 모습이 살벌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특히 흰산으로 피신한 줄만 알았던 태알하의 등장은 판세가 뒤바뀌었음을 예감케 한다.

한편, tvN '아라문의 검'은 오는 22일(일) 마지막회 방영을 앞두고 있다. 

SBS '7인의 탈출'

사진= [주말드라마] '아라문' '연인' '7인' '강남순' '효심이네' 시청률 및 관전포인트는? / 초록뱀미디어,스튜디오S 제공
사진= [주말드라마] '아라문' '연인' '7인' '강남순' '효심이네' 시청률 및 관전포인트는? / 초록뱀미디어,스튜디오S 제공

SBS '7인의 탈출'은 수많은 사람들의 거짓말과 욕망이 뒤엉켜 사라진 한 소녀와 소녀의 실종에 연루된 7명의 악인들의 생존 투쟁, 그리고 그들을 향한 피의 응징을 그린 피카레스크 복수극을 다룬 드라마다. 지난 9회 시청률 6.0%를 기록했다.

지난 9회, ‘K’는 성찬그룹 후계자 심준석(김도훈)으로, 암흑의 세계에서 엄청난 권력으로 마왕처럼 군림하는 자였다. 방다미를 죽인 자가 심준석이라는 모든 퍼즐을 맞춘 매튜 리(엄기준)가 또 한 번 복수를 다짐했다.

또한 ‘K를 함부로 부르는 자 반드시 죽는다’라는 살벌한 경고장이 날라온 이후 송지아가 싸늘한 주검으로 발견돼 충격을 안겼다.

그런 가운데 공개된 사진은 본색을 드러내기 시작한 ‘K’로 인해 달라진 판을 짐작게 한다. 매튜 리가 설계한 데스 게임의 조커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는 민도혁. 그에게서 악인들이 ‘K’의 경고장을 받았다는 사실을 알게 된 듯 매튜 리의 표정이 심각해진다.

또 다른 사진에는 한모네가 중년 여성과 초밀착 셀카는 물론 화기애애한 식사자리를 하고 있어 궁금증을 자아낸다. 한모네가 특급 팬서비스를 보이는 중년 여성은 누구일까.

한편, SBS '7인의 탈출'은 매주 금, 토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KBS2 '효심이네 각자도생'

사진= [주말드라마] '아라문' '연인' '7인' '강남순' '효심이네' 시청률 및 관전포인트는? / 아크미디어 제공
사진= [주말드라마] '아라문' '연인' '7인' '강남순' '효심이네' 시청률 및 관전포인트는? / 아크미디어 제공

KBS2 '효심이네 각자도생'은 가족을 위해 본인의 삶을 희생해온 효심이가 자신을 소중하게 여기기 시작하면서, 독립적 삶을 영위하려는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로, 지난 7회 시청률 16.8%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지난 7회, 효심(유이)이 태민(고주원)에게 저녁 식사에 대한 고마움을 표시하자, 태민이 “앞으로는 저녁 자주 먹자. 서로 감사할 일 많이 만들자”며 또 한걸음 성큼 다가섰다. 시간 날 때마다 피트니스센터에서 운동하자고 선을 긋는 효심에게 “이제 저는 선생님이랑 운동 안 한다”며 단호하게 선언하기도 했다.

효심을 두고 사촌동생 태호(하준)와 경쟁하기 싫다는 이유였다. “운동은 태호랑 해라. 대신 이제 우리는 다른 거 하자”는 쐐기의 한 방은 효심은 물론 주말 안방극장에 ‘심쿵’을 선사했다.

공개한 스틸컷에서는 효심과 고주원의 수목원 데이트가 포착됐다. 효심을 바라보는 태민의 눈빛에서는 꿀이 뚝뚝 떨어진다. 3년 동안 새벽 운동을 함께 해온 효심과 태민이 헬스트레이너와 회원 사이에서 탈피하고, ‘썸’ 타는 사이로 발전할 수 있을지 궁금증과 기대감이 샘솟는다.

한편, KBS2 '효심이네 각자도생'은 매주 토, 일요일 저녁 8시 5분 방송된다. 

JTBC '힘쎈여자 강남순'

사진= [주말드라마] '아라문' '연인' '7인' '강남순' '효심이네' 시청률 및 관전포인트는? / JTBC 제공
사진= [주말드라마] '아라문' '연인' '7인' '강남순' '효심이네' 시청률 및 관전포인트는? / JTBC 제공

JTBC '힘쎈여자 강남순'은 선천적으로 어마무시한 괴력을 타고난 3대 모녀가 강남을 중심으로 벌어지는 신종마약범죄의 실체를 파헤치는 코믹범죄맞짱극으로, '힘쎈여자 도봉순' 시리즈의 후속작이다. 지난 4회 시청률 9.8%로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4회, 류시오는 두고의 영향력과 세력을 확장시켰다. 한편 두고에 마약이 있다는 황금주(김정은)의 익명 제보에 강희식(옹성우)은 잠입 수사를 결정하고, 강남순과 공조를 시작했다. 두고 잠입에 성공한 강남순과 강희식이 미션을 클리어 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그런 가운데 공개된 사진은 강남순의 잠입 수사에 변수를 예고한다. 마약을 찾기 위해 두고 물류 창고에 잠입한 강남순, 어둠 속에서 류시오를 발견한 그의 얼굴에는 당혹감이 역력하다. 

경쾌한 발걸음으로 출근하는 강남순을 바라보는 리화자. 하던 일도 멈춘 리화자의 눈빛에는 살기가 가득하다. 이어 어디로 전화를 거는 리화자의 모습도 포착됐다. 황금주의 딸로 살기 위해 강남순을 없애려고 했던 리화자가 이번에 또 어떤 위험한 일을 벌일지 궁금증을 높인다. 

한편, JTBC '힘쎈여자 강남순'은 매주 토, 일요일 밤 10시 30분 방송된다.

MBC '연인'

사진= [주말드라마] '아라문' '연인' '7인' '강남순' '효심이네' 시청률 및 관전포인트는? / MBC 제공
사진= [주말드라마] '아라문' '연인' '7인' '강남순' '효심이네' 시청률 및 관전포인트는? / MBC 제공

MBC '연인 파트2' 는 병자호란을 겪으며 엇갈리는 연인들의 사랑과 백성들의 생명력을 다룬 휴먼역사멜로 드라마로, 지난 13회 시청률 10.2%를 기록했다.

지난 13회, 이장현(남궁민)이 포로시장에 끌려온 것도 모자라, 경매단으로 내몰린 유길채(안은진)를 발견했다. 서로의 행복만을 바랐건만 이토록 가혹하게 마주하게 된 두 사람의 슬픈 운명에 시청자들도 가슴을 칠 수밖에 없었다.

제작진은 13회 엔딩 직후의 모습을 공개했다. 사진 속 이장현은 경매단 위로 올라가 유길채를 바라보며, 그녀에게 조심스럽게 손을 내민다. 금방이라도 쓰러질 것만 같은 유길채는 믿을 수 없다는 듯 이장현이 내민 손을 바라보다, 고개를 들고 드디어 이장현의 눈을 본다.

눈물의 재회 이후, 이장현은 유길채를 구해낼 수 있을까. 어렵게 재회한 두 사람의 사랑은 어떻게 될까. 이 모든 것을 확인할 수 있는 MBC 금토드라마 ‘연인’ 14회는 10월 21일 토요일 바로 오늘 밤 평소보다 20분 빠른 9시 30분부터 100분 동안 방송된다. 

한편, MBC '연인' 14회는 21일(토) 밤 평소보다 20분 빠른 9시 30분부터 100분 동안 방송된다. 

주요기사
드라마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