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레이팅, 디자인, 영상제작 분야로 다양한 분야 진출

사진=한국IT전문학교 제공
사진=한국IT전문학교 제공

[문화뉴스 이유민 기자] 한국IT전문학교가 비실기전형으로 일러스트학과 신입생을 선발한다.

한국IT전문학교 일러스트학과는 수시모집 기간 비실기전형으로 2024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며,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IT전문학교는 취업에 맞춘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정규학기 외에 학점과 상관없이 실무와 연관된 전공심화학기, 단기 프로젝트 형식 창의인재 캠프, 프로젝트식 학습을 통해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아전은 시각디자인학과, 멀티미디어학과, 웹툰학과 등도 운영하고 있다. 현재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 중퇴자 등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한아전 일러스트학과 학생들은 디지털 그래픽툴 실무 수업을 통해 광고일러스트, 스타일컨셉일러스트, 캐릭터, 삽화 등 디지털 기반의 전문 포트폴리오를 제작한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은 꾸준히 자신만의 작품을 개발하고 학기 중 다양한 대외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일러스트학과에서는 기초미술부터 출판만화, 웹툰, 2D/3D애니메이션, 일러스트와 콘셉트아트까지 세분화 된 전문 과정을 교육하고 있다. 학생들은 재학 동안 컴퓨터 그래픽스 운용기능사, 시각디자인 기사, 컬러리스트 산업기사 등 다양한 디자인 관련 자격증도 취득하고 졸업할 수 있다. 일러스트학과를 졸업하면 진출할 수 있는 분야는 일러스트레이터, 디자인, 영상제작 분야 등 다양하다.

한편, 전문대는 수시 2차의 경우 오는 11월 10일부터 11월 24일까지 지원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