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8일 공개 예정
이경규, 탁재훈, 문세윤, 이용진, 정영준
마스터 5인과 15인의 영건

이경규, 탁재훈, 문세윤...넷플릭스 예능, '코미디 로얄' / 사진= 넷플릭스 제공
이경규, 탁재훈, 문세윤...넷플릭스 예능, '코미디 로얄' / 사진= 넷플릭스 제공

[문화뉴스 서윤지 기자] 세계적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가 대한민국 코미디의 판도를 뒤집을 신개념 웃음 배틀 예능 '코미디 로얄'의 제작을 확정지었다.

'피지컬: 100' '솔로지옥' '좀비버스' '데블스 플랜' 등으로 장르불문 K-예능의 다양한 매력을 전 세계에 전했던 넷플릭스가 이번에는 한국 코미디의 판도를 뒤엎을 코미디언들의 치열한 대결을 담은 웃음 배틀 예능 '코미디 로얄(Comedy Royale)'을 11월 28일 선보인다. '코미디 로얄'은 K-코미디를 대표하는 20인이 넷플릭스 단독 쇼 런칭 기회를 두고 나이, 경력, 계급장 떼고 붙은 웃음 배틀 예능이다.

대한민국 코미디를 대표하는 이경규, 탁재훈, 문세윤, 이용진, 정영준 5인의 마스터와 15인 영건(Young gun)들이 오직 '웃음'으로만 승부를 보는 신개념 웃음 배틀 예능 '코미디 로얄'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코미디 로얄'의 우승팀에게는 팀의 이름을 걸고 넷플릭스에서 단독 쇼를 제작할 수 있는 전무후무한 기회가 제공된다.

'코미디 로얄'에 도전장을 내민 팀은 다양한 개성과 매력으로 무장해 공개 전부터 기대를 더한다.

먼저 ‘문세윤 팀’은 '지구오락실'과 ‘길은지’ 캐릭터로 대중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이은지, ‘B급 청문회’ 등 독특한 캐릭터의 김승진이 함께한다.

코미디 대부 이경규는 이창호를 비롯해 엄지윤, ‘홍박사님을 아세요?’의 조훈과 함께 ‘이경규 팀’으로 웃음 배틀에 도전장을 내민다.

여기에 이용진은 허를 찌르는 MZ 개그코드로 승부를 건다. 그는 김두영, 최지용, 유튜브 채널 '킥서비스'의 박진호와 함께 한다.

타의추종을 불허하는 순발력으로, 악마의 재능이라 불리는 탁재훈은 애드리브에 강한 재미를 선사해온 이상준, 신규진, 그리고 ‘문돼’, ‘뚱종원’ 캐릭터로 강력한 존재감을 뽐내고 있는 나선욱과 함께한다.

마지막으로 메타코미디 대표 정영준은 ‘곽경영’ 캐릭터로 배우 이경영도 감탄하게 한 곽범과 이선민, 이재율과 함께 그동안 보지 못했던 신선한 코미디를 예고한다.

'코미디 로얄'은 '마이 리틀 텔레비전', '찐경규' 등으로 인기를 얻은 권해봄 PD와 '개미는 오늘도 뚠뚠', '플레이유'의 박현석 PD가 연출을 맡았다.

K-코미디 대표 20인이 자신의 이름을 건 단독 쇼 런칭을 위해 펼치는 치열한 대결을 담은 웃음 배틀 예능 '코미디 로얄'은 11월 28일 공개된다.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