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점자배우기’ 영상 게시 및 인스타그램 퀴즈 이벤트 운영

국립장애인도서관, 11월 4일 ‘점자의 날’ 기념 이벤트 진행(사진 = 국립장애인도서관 유튜브 캡처)
국립장애인도서관, 11월 4일 ‘점자의 날’ 기념 이벤트 진행(사진 = 국립장애인도서관 유튜브 캡처)

[문화뉴스 김효빈 기자] 국립장애인도서관(관장 원종필)이 제97회 한글 점자의 날을 기념해, SNS 채널을 통해 자체 제작한 점자 관련 영상을 게시하고 점자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립장애인도서관 유튜브를 통해 소개되는 영상 ‘6개의 점, 점자!’에서는 비장애인이 시각장애인에게 점자를 배우고 함께 만들며 한글 점자의 날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시간을 갖는다.

인스타그램에서는 4지 선다형 퀴즈 이벤트를 운영한다. 장애인 및 비장애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댓글로 정답을 적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14명에게 온라인상품권(5천원 상당)을 증정할 예정이다.

국립장애인도서관 원종필 관장은 “한글 점자의 날 기념 이벤트를 통해 시각장애인은 물론 비장애인에게도 점자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같은 사회구성원으로서 공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 활동을 계속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