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연, 'O Christmas Tree' 애플 뮤직 독점 공개

트와이스 정연 'O Christmas Tree' 커버/사진=애플 뮤직
트와이스 정연 'O Christmas Tree' 커버/사진=애플 뮤직

[문화뉴스 최은서 기자] 트와이스 정연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O Christmas Tree'를 애플 뮤직에서 독점 공개했다. 

애플 뮤직은 2020년부터 매해 유명 아티스트들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여 이들이 재해석한 캐럴을 한데 모은 플레이리스트 'Carols Covered'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팝스타 엘리 굴딩, 미국 그래미 어워즈 수상자 머니 롱 등이 참여해 화제를 모은 가운데 올해 플레이리스트에는 정연이 한국 가수 최초로 이름을 올렸다.

'Carols Covered 2023'를 위해 정연이 선택한 노래는  캐럴 'O Christmas Tree'이다. 

정연은 "'O Christmas Tree'를 들을 때면 가족, 친구들과 함께 했던 따스하고 포근한 기억이 떠오른다."며 "저의 홀리데이 플레이리스트에 꼭 들어가는 노래이기도 한데, 이 곡에 관한 좋은 추억을 가지고 있는 분들께 소중한 사람과의 기억을 되새길 수 있는 좋은 선물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정연의 첫 솔로 시즌 송 'O Christmas Tree'는 애플 뮤직에서 감상 가능하며, 'O Christmas Tree'가 포함된 'Carols Covered 2023' 전체 플레이리스트는 2일 공개됐다.

한편, 정연이 속한 트와이스는 오는 4일 K팝 그룹 사상 최초로 호주 멜버른 마블 스타디움에서 단콘을 열고 '스타디움 아티스트' 역량과 위상을 입증할 전망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