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월화드라마 '반짝이는 워터멜론' 15회, 오후 8시 50분
KBS2 월화드라마 '혼례대첩' 5회, 오후 9시 45분
KBS1 일일드라마 '우당탕탕 패밀리' 33회, 오후 8시 30분

[월화드라마] '혼례대첩'→'우당탕탕 패밀리'… 지난주 줄거리, 시청률, 예고편, 재방송은 언제? / 사진=tvN '반짝이는 워터멜론' 스틸컷

[문화뉴스 이유민 기자] 월요일 저녁을 장식하는 드라마 4편의 지난 줄거리와 시청률, 재방송 소식, 이번 주 예고를 알아본다.

tvN 월화드라마 '반짝이는 워터멜론'은 음악에 천부적인 재능을 타고난 코다(CODA) 소년 은결(려운)이 1995년으로 타임슬립해 어린 시절의 아빠(최현욱)와 함께 밴드를 하며 펼쳐지는 판타지 청춘 드라마다. 지난 7일 방송된 14회 시청률은 3.6%를 기록했다. (이하 닐슨코리아 기준)

지난 14회에서 이찬의 리드 하에, 반짝이는 청춘들은 그들만의 노래를 완성시킨다. 한편 진성 가로 돌아온 청아(신은수)에게는 또 다른 시련이 기다리고 있었다. 청아와 이찬이 경찰서에 다녀온 일이 임지미 이사장(김주령)에게 알려졌고 모질게 혼난 것. 지미는 청아의 뺨을 때리고, 청아는 반격에 나선다. 결국 어두운 방에 갇혀 버리고 말았지만 예전과는 달랐다.

한편, 은유(설인아)는 이찬의 실청 사고가 아직 일어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은결과 대화를 나눴다. 두 사람은 은결의 형 은호(봉재현)와 관련된 자신들의 인연에 대해서도 말했다.

6일 오후 8시 50분, 15화 '진짜 사고는 아직 일어나지 않았어' 편이 방송된다.

은유는 이찬의 '진짜 실청 사고'에 대한 힌트들을 은결한테 들려준다. 스스로를 자책하는 은결에게 조력을 약속하는 은유. 그 과정에서 자꾸만 얽히는 자신과 은결의 관계에 의문을 품기 시작하고, 그날의 사고와 연관된 인물들을 하나씩 파헤치기 시작한다. 한편, 은결은 달팽이 하숙집에서 한 발자국도 나가지 않겠다는 약속을 이찬에게 받아낸다. 이찬은 무사히 사고를 피해갈 수 있을까?

가장 빨리 '반짝이는 워터멜론'의 15회 재방송을 보고 싶다면, 22시 20분에 빠른 재방송이 편성되어 있다. 또한, 14일 오전 10시 50분에도 만나볼 수 있다.

사진=KBS2 월화드라마 '혼례대첩' 예고편 캡처
사진=KBS2 월화드라마 '혼례대첩' 예고편 캡처

KBS2 월화드라마 '혼례대첩'은 '혼례대첩'은 조선시대 청상부마와 청상과부가 만나 원녀와 광부를 위한 혼례 대작전을 펼치는 코믹 멜로드라마다. 지난 4회 시청률은 3.9%였다.

지난 4회에서는 조씨부인(최희진)과 하나(정신혜)가 박복기(이순원)의 계략으로 위기에 처했다. 정우(로운)와 순덕(조이현)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애쓴다. 한편 본격적인 혼례 작전이 시작되고, 초파일에 연애의 메카 선화사에서 맹씨 세 자매의 연분을 찾아보기로 한다.

13일 오후 9시 45분에 방영되는 5회에서 순덕은 정우를 보호해 준다. '제가 방패가 되어드리겠습니다!' 선화사에 모여든 청춘남녀 때문에 힘들어하는 정우를 지켜주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서로에게 조금씩 빠져드는 두 사람. 한편 박씨부인(박지영)은 정우가 남산골 딸들의 중매에 나선 것을 알게 된다.

'혼례대첩'의 가장 빠른 5회 재방송을 보고 싶다면, KBS 드라마 채널에서 새벽 0시 55분에 볼 수 있다. 낮시간에 시청하길 원한다면, 14일 오전 11시 KBS2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사진=KBS1 일일드라마 '우당탕탕 패밀리' 예고편 캡처
사진=KBS1 일일드라마 '우당탕탕 패밀리' 예고편 캡처

KBS1 일일드라마 '우당탕탕 패밀리'는 30년 전 원수로 헤어진 부부가 자식들 사랑으로 인해 사돈 관계로 다시 만나면서 오래된 갈등과 반목을 씻고 진정한 가족으로 거듭나는 명랑 코믹 가족극이다. 지난 10일 37회 시청률은 8.8%였다.

지난 37회에서 은성(남상지)은 선우(이도겸)를 피하기 시작한다. 선우가 하영(이효나)에게 관심 있다고 오해했기 때문이다. 하영은 은성에게 독립영화 출연을 제의하지만, 은성은 영화가 개봉할 때까지 계속 해보고 싶다며 거절했다.

한편, 쿠킹 클래스에서 춘영(김선경)을 본 정애(최수린)는 춘영의 정체를 확인하려고 했다. 주소와 전화번호를 알아내 전화를 걸었지만, 없는 번호라고 떴다.

하영은 은성과 선우의 사이를 의심하며 은성의 핸드폰을 보고, 선우와의 약속 자리에 자신이 대신 나갔다.

13일 오후 8시 30분에 방영되는 38회에서는 선우가 하영을 두고 약속 장소에서 나가 버린다. 은성이 나오지 않아 실망한 것. 하영은 괴로워하며 술을 마신다. 한편 정숙은 죽은 동구(이종원)를 추모하며 30년 전 과거를 회상한다.

'우당탕탕 패밀리'의 제일 빠른 38회 재방송은 14일 저녁 7시 25분으로, KBS Story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주요기사
드라마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