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칼국수, 민박집, 찹쌀떡 달인 가게 위치는?
13일 오후 9시 방송

[생활의 달인] 칼국수, 민박집, 찹쌀떡 달인 소개 / 사진 = SBS 제공
[생활의 달인] 칼국수, 민박집, 찹쌀떡 달인 소개 / 사진 = SBS 제공

[문화뉴스 최병삼 기자] 13일 방영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 칼국수, 민박집, 찹쌀떡 달인이 소개된다.

1. 은둔식달 – 개봉동 40년 칼국수 달인

알만한 사람은 이미 다 안다는 칼국수 맛집을 소개한다. 개봉동에서 오랜 시간 한자리를 지키며 사람들의 추억을 고스란히 간직한 칼국숫집. 칼국수가 거기서 거기라는 편견은 그만하자. 자가제면의 원칙을 고수하며, 사골로 우려낸 국물로 많은 단골손님을 보유하고 있는 가게. 특히 이 집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칼국수가 있다.

그 정체는 바로 모둠 국수. 전골 형태의 모둠 국수와 사골 육수 맛이 일품인 칼국수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칼국수 가게를 '생활의 달인'에서 소개한다.

2. 중국 구슬치기 달인

던지는 족족 백발백중. 놀라운 구슬치기 실력을 가진 달인을 만나러 중국에 갔다. 굴러가는 구슬 맞히기, 회전 중인 병에 구슬 넣기 등 마술에 가까운 기술을 보여준다. 대륙의 구슬치기 달인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본다.

3. 지리산 민박 할머니

우연히 등산객들에게 공짜로 제공한 주먹밥으로 인해 핫플레이스가 된 민박집이 있다. 엄마의 마음으로 민박집을 찾아오는 손님들에게 푸짐하고 정성 가득한 한 끼 식사를 차려주는 달인. 밥으로 손님을 환대하는 민박집의 달인을 '생활의 달인'에서 소개한다.

4. 빈대 박사 달인

전국 곳곳에서 출몰 중인 빈대의 확산 방지를 위해 달인이 나섰다. 빈대의 유일한 약점은 열. 열을 이용한 빈대 소멸 노하우를 달인이 소개한다. 집에서도 손쉽게 재현 가능한 빈대 박멸의 모든 과정을 '생활의 달인'에서 낱낱이 살펴본다.

5. 은둔식달 – 하동 찹쌀떡 달인

이번 주 은둔식달 제작진이 찾아간 곳은 경남 하동군의 한 찹쌀떡 집. 무려 65년째 새벽을 밝히며 자리를 지키고 있다. 시어머니께 전수받은 비법을 지금까지도 고수하고 있다는 달인. 쫀득함과 고소함이 어우러진 달인표 찹쌀떡은 한 번 맛보면 그 맞을 잊을 수 없다. 달인표 찹쌀떡의 비밀을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한편 '생활의 달인'은 비록 소박한 일이지만 평생을 통해 최고가 된 '생활 달인'의 놀라운 득도의 경지를 만나보는 프로그램이다. 매주 월요일 오후 9시 SBS에서 방송된다.

문화뉴스 / 최병삼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