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김밥, 굴보쌈, 콩국 달인 가게 위치는?
20일 오후 9시 방송

[생활의 달인] 김밥, 굴보쌈, 콩국 달인 소개 / 사진 = SBS 제공
[생활의 달인] 김밥, 굴보쌈, 콩국 달인 소개 / 사진 = SBS 제공

[문화뉴스 최병삼 기자] 20일 방영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 김밥, 굴보쌈, 콩국 달인이 소개된다.

1. 은둔식달 - 굴보쌈 달인

서울 용산에서 36년 간 한 자리를 지켜온 굴보쌈 집. 오랫동안 사랑받는 이곳만의 인기 비결은 이틀에 한 번씩 담는다는 달인의 보쌈김치에 달려있다. 제철 굴과 잡내 없는 야들야들한 보쌈의 조화, 일품김치를 다루는 달인의 정성과 손맛은 손님들에게 이미 정평이 나 있다. 이번 주 '생활의 달인'에서 달인의 굴보쌈 비법을 만나본다.

▶서울 용산구 장군보쌈

2. 김밥 덕후 달인

전국 팔도 김밥 집 섭렵 550곳. 그동안 먹은 김밥만 1만줄, 하루 5끼를 김밥으로 먹을 정도로 김밥에 진심인 달인. 김밥 모양만으로도 어떤 김밥 집인지 단번에 알아챈다. 달인이 선정한 김밥의 특별한 맛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본다.

3. 목탁 달인

3대째 목탁의 대를 잇는다. 하나의 목탁을 완성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무려 3년이 걸린다. 오롯이 목탁 제작에 바쳐온 목탁 외길 인생 50년 달인. 목탁 속을 일정하게 파내는 놀라운 손감각과 깊은 울림을 내기 위한 달인만의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파헤쳐 본다.

▶경북 영천시 영천목탁

4. 은둔식달 - 콩국 달인

대구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맛봤다는 겨울철 별미 콩국. 콩국의 전통적인 맛과 방식을 간직한 달인의 가게는 사람들의 발이 끊이지 않는다. 뜨끈한 콩 국물과 그 안에 넣은 찹쌀 튀김이 어우러져 고소한 맛이 두 배, 재밌는 식감까지 더해진다.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충분한 달인의 콩국을 '생활의 달인'에서 맛본다.

▶대구 서구 전통콩국

5. 블라인드 달인

블라인드계에 등장한 스피드한 손놀림. 거침없이 블라인드 원단을 말아내는 신속·정확한 작업. 원목 블라인드의 불량을 재빠르게 확인한다. 블라인드와 커튼을 만드는 달인 3인방의 모습을 살펴본다.

▶대구 동구 스페이스

한편 '생활의 달인'은 비록 소박한 일이지만 평생을 통해 최고가 된 '생활 달인'의 놀라운 득도의 경지를 만나보는 프로그램이다. 매주 월요일 오후 9시 SBS에서 방송된다.

문화뉴스 / 최병삼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