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해썹(HACCP) 종합 행사 개최
‘해썹 코리아’, 식품안전의 현재와 미래 만나는 유익한 계기 되길

사진=식품의약품 안전처 제공
사진=식품의약품 안전처 제공

[문화뉴스 김은재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하 해썹인증원)이 서울 코엑스(COEX)에서 11월 22일부터 25일까지 '해썹 코리아(HACCP KOREA) 2023'를 개최한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은 22일 ‘스마트 해썹(HACCP) 전환에 따른 식품안전관리 미래 전략’을 주제로 '해썹 코리아 2023'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22일부터 25일까지는 서울국제식품산업전(푸드위크 2023)에서 ‘해썹 홍보관(B홀)’과 ‘스마트 해썹 기획관(D홀)’을 운영한다.

11월 22일 개최된 ‘해썹 코리아 2023’는 총 3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사진=식품의약품 안전처 제공
사진=식품의약품 안전처 제공

1부 개회식·시상식에서는 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짧은 영상(숏폼) 공모전 수여식, 해썹 제도 발전 및 적용 우수영업장 표창, SNS 우수 서포터즈, 스마트 해썹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수여식이 진행됐다.

사진=식품의약품 안전처 제공
사진=식품의약품 안전처 제공

2부 정책포럼에서는 ‘스마트 해썹 전환에 따른 식품안전관리 미래 전략’을 주제로 산·학·관 등 분야별 전문가의 주제발표와 패널토론이 진행됐으며, 3부 국제세미나에서는 ‘수출국 식품안전관리 동향 및 대응 전략’을 주제로 국외로 식품을 수출하는 업체의 애로사항을 해소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사진=식품의약품 안전처 제공
사진=식품의약품 안전처 제공

이번 행사에서는 ‘해썹 홍보관(B홀)’과 ‘스마트 해썹 기획관(D홀)’에서 ‘해썹 스탬프 도장 깨기 이벤트’, ‘해썹과 인생네컷’, ‘7원칙 스톱워치 게임’, ‘OX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며, 산업체의 참여 기회 확장을 통해 해썹과 스마트 해썹에 대한 홍보가 진행될 예정이다.

해썹인증원 한상배 원장은“‘해썹 코리아’가 식품안전의 현재와 미래를 만나는 유익한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식품안전을 위한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행사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사전접수가 필요하고, 참가비는 없다. 사전접수를 한 경우에는 서울국제식품산업전(COEX) 푸드위크 입장권을 무료 제공한다.

문화뉴스 / 김은재 기자 press@mnh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