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일', '제이미', '한주리' 등 스트리트 파이터6 인기 캐릭터 총 7종 추가
콜라보 보스 쇼다운·드림매치 등 업데이트 기념 다양한 이벤트 진행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신규 파이터 7종 출시… 이벤트 정보는? / 사진 = 넷마블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신규 파이터 7종 출시… 이벤트 정보는? / 사진 = 넷마블

[문화뉴스 김경은 기자] 넷마블이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스트리트 파이터6 의 인기 캐릭터 7종을 출시했다.

넷마블이 액션 RPG '더 킹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스트리트 파이터6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스트리트 파이터6'의 인기 캐릭터인 '가일', '제이미', '한주리' 등을 비롯한 총 7종의 신규 파이터들이 추가됐다.

'가일'은 방어형 파이터로 조건 없이 아군의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적 처치 시 강화되는 리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장풍형 스킬 적중 시 일정 시간 동안 공격력의 특정 배수에 해당하는 출혈 피해를 적에게 주는 것이 특징이다.

공격형 파이터 '제이미'는 리더 스킬로 자속성 파이터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며,'한주리'는 스킬 적중 시 특정 시간 동안 적의 방어력을 약화해 피해를 증가시킨다.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단순 출석만 해도 신규 파이터 '제이미'와 클래식 스타일의 '가일'을 획득할 수 있다. 클래식 스타일의 '가일'은 과거의 향수를 자극하는 군복 스타일의 코스튬으로, '콜라보 보스 쇼다운' 이벤트에서도 보스로 등장해 특별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 스트리트 파이터6의 인기 미니게임을 구현한 '자동차를 부숴라' 콘텐츠와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로 3 vs 3 대전을 즐길 수 있는 '콜라보 특별 드림매치'도 진행된다.

이외에도 콜라보 업데이트를 기념해 스트리트 파이터6 소환권 및 배틀카드 소환권을 선물로 제공한다. 해당 선물은 특별 사이트에서 선물 받기 등록 후 게임 내에서 이용 가능하다.

한편 게임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화뉴스 / 김경은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