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서 부제 및 새로운 티저 영상 공개
내년 4월 방영 확정, 차세대 K-POP 스타가 탄생 예고

Mnet X 톱클래스 프로듀서 테디  걸그룹 프로젝트 '아이랜드2' 티저 공개 사진 = Mnet 제공
Mnet X 톱클래스 프로듀서 테디  걸그룹 프로젝트 '아이랜드2' 티저 공개 사진 = Mnet 제공

[문화뉴스 김경은 기자] Mnet의 새로운 K-POP 걸그룹 서바이벌 프로그램 '아이랜드2'가 베일을 벗었다.

지난 28일, Mnet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글로벌 K-POP 걸그룹 데뷔 프로젝트 '아이랜드2'의 새로운 티저 영상과 부제목을 공개했다.

Mnet '아이랜드2 : N/a'는 총 10개국의 글로벌 오디션 투어를 통해 전 세계 2만여명을 뛰어넘는 지원자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후 2024년 4월 방영을 확정한 뒤, 본격적인 제작을 위한 단계에 돌입했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는 '아이랜드2 : N/a'라는 타이틀이 첫 공개됐다. N/a(엔에이)는 예측 불가능한 다양성을 뜻하는 N과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a(알파)의 만남을 의미한다.

Mnet '아이랜드'의 두번째 시즌인 '아이랜드2 : N/a'는 틀을 깨는 신선한 기획과 프로듀싱 노하우 등 탄탄한 요소들을 갖춰 또 한번 글로벌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2021년 미국 빌보드 선정 '가장 뛰어난 프로듀서 50인'에 이름을 올린 프로듀서 테디가 마스터 프로듀서로 함께한다. 전 세계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아티스트들의 히트곡을 탄생시킨 테디의 프로듀싱 역량과 Mnet의 만남으로 믿고 보는 프로젝트가 될 전망이다.

Mnet '아이랜드2 : N/a'를 통해 탄생되는 걸그룹은 향후 CJ ENM 산하 레이블 웨이크원 소속으로 활동하게 된다. 웨이크원은 글로벌 뮤직 아티스트들이 소속된 떠오르는 K-팝 대표 매니지먼트사로,  K-POP 데뷔 앨범 최초로 '더블밀리언셀러' 반열에 등극한 5세대 보이그룹 제로베이스원 등 다양한 장르의 실력파 아티스트가 소속되어 있다.

'아이랜드2' 제작진은 "오랜기간 준비해온 프로젝트인 만큼 모든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2024년 판을 깨는 K-POP 스타가 탄생할 거라고 자부한다"고 밝혔다. 이어 "새로운 스타가 탄생하고 데뷔하는 모든 여정을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20년 6월 Mnet에서 방영한 '아이랜드 시즌1'은 보이그룹 엔하이픈을 탄생시켰으며, 아이랜드와 그라운드로 나눠진 공간을 오가며 펼쳐지는 참가자들의 경쟁과 성장 과정을 독특한 세계관으로 담아낸 신선한 서사로 주목받았다.

또한, 새로운 시도를 도입한 포맷으로 전 세계 방송 최대 행사인 국제 에미 어워즈 '예능 프로그램 부문' 최종 후보로 선정되며 콘텐츠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새로운 글로벌 K-POP 걸그룹 데뷔 프로젝트 '아이랜드2'는 내년 상반기 방영 예정이다.

문화뉴스 / 김경은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