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교수와 1대1 면접전형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크리에이터 양성 목표

사진= 한국IT전문학교 유튜버학과, 비실기 2024 신입생 선발 / 한국IT전문학교 제공
사진= 한국IT전문학교 유튜버학과, 비실기 2024 신입생 선발 / 한국IT전문학교 제공

[문화뉴스 박소연 기자] 한국IT전문학교 유튜버학과에서는 유튜브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학생들을 교육하며 현재 비실기전형으로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한아전 유튜버학과는 최근 영상 촬영·송출이 가능한 촬영 장비 등을 구비한 교내 교수학습 지원센터를 개관했으며 비대면 학습의 중요성이 커지고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관심도와 수요가 높아져 이에 적합한 시설과 장비를 구비하고 콘텐츠와 교육의 질적 성장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교육하고 있으며 창의력 있는 1인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고 있다

수능 후 유튜브에 주목하는 전국에 거주하는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고 면접전형은 전공교수 1대1 면접전형으로 진행된다.

인서울 한아전 유튜버학과에서는 프로젝트를 통해 아이디어 회의 단계를 거치고 재학생들이 실질적으로 유튜버로 활동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고 있으며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관심도와 수요가 높아져 이에 적합한 시설과 장비를 구비하고 있다.

학교에서는 웹툰학과, 시각디자인학과를 운영 중이며,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