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면접전형 원서접수 진행 중, 수시지원 횟수와 관계없이 지원 가능

(사진=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제공)
(사진=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제공)

[문화뉴스 윤동근] 4차산업혁명의 영향으로 IT 시대의 기술이 향상되면서 컴퓨터공학과, 정보보안학과가 미래 유망한 학과로 떠오르고 있다.

정보보안학과는 해킹 또는 악성 바이러스로부터 컴퓨터, 개인 및 기업, 단체를 보호하기 위해 전산망을 전문적으로 보안하고 유지하는 정보보안전문가가 주목받으면서 연결된 전공, 학문 또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컴퓨터공학전공 학생들은 재학 중 정보처리산업기사, 네트워크관리사, 리눅스마스터 등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커리큘럼 내 포함되어 있어 실무, 이론적인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이런 상황에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은 100% 인적성면접전형으로 IT인재 양성을 위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졸업자를 대상으로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등을 반영하지 않고 100%면접전형으로 선발하며 자격증 취득 시 2년~2년6개월만에 학사학위 취득이 돼 학사편입, 대학원 진학, 취업이 연계된다. 음악학사 과정의 경우 면접전형과 더불어 자유곡 1~2곡의 실기고사를 통해 학생들을 선발하며, 4년의 교육기간을 통해 음악학사 학위를 취득하게 된다.

학교 관계자는 “전문대 수시2차모집기간에 앞서 멀티미디어학과, 게임학과, 인공지능학과 등에 관심 있는 수험생들이 입학상담을 신청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은 100%면접전형 원서접수를 진행 중이며, 수시지원 횟수와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문화뉴스 / 윤동근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