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이 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보훈정책현안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023.12.6 [국가보훈부 제공.]
(사진=연합뉴스)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이 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보훈정책현안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023.12.6 [국가보훈부 제공.]

[문화뉴스 주진노]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은 6일 분당을 출마를 위한 명분을 강조하며, 험지 출마도 마다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다.

박 장관은 이날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지난번 보궐선거에 당 지도부의 오케이를 받아서 부산에서 분당으로 지역구를 옮겨 출마를 했었다"며 "안철수 의원이 올 때 양보를 했다"고 말했다.

박 장관은 이어 "당이 총선 승리를 위해 적재적소에 전략을 짜지 않겠나"라며 "개인의 의지도 중요하지만, 당의 전체적인 총선 전략에 궤를 맞춰서 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는 자신이 분당을 출마 적임자이고, 김은혜 전 대통령실 홍보수석은 다른 선택을 하는 게 맞다는 것으로 해석된다.

박 장관은 또 "제일 중요한 것은 총선 승리를 해서 윤석열 정부를 지키고 성공적으로 이끌어야 하는 것"이라며 "거기에 필요하다면 어떤 사람이라도 그런 역할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윤석열 정부를 지킬 파이터가 필요한 것 아니냐는 요청을 많이 받았다"며 "윤석열 정부를 성공시켜야 한다는 강력한 요청을 따르는 것이 옳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는 자신이 윤 정부를 지켜낼 파이터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친 것으로 해석된다.

 

문화뉴스 / 주진노 eveleva@naver.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