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니쥬·르세라핌·베이비몬스터, 11월 뮤빗 동영상 차트 상위권 경쟁 ‘여전한 걸그룹 파워’

▲ 사진 제공 = 뮤빗(Mubeat)

[문화뉴스 정현수 기자] 4세대 대표 걸그룹 에스파가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7일 글로벌 팬덤 플랫폼 뮤빗은 “에스파의 ‘Drama’ 뮤직비디오가 11월 최다 조회 수를 기록하며 11월 동영상 차트 1위에 등극했다”고 밝혔다.

에스파의 미니 4집 ‘Drama’는 발매 첫 주에 한터차트 기준 113만 장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로써 에스파는 ‘Girls’, ‘MY WORLD’에 이어 3연속 초동 밀리언 셀러라는 쾌거를 달성하며 압도적인 ‘에스파 파워’를 입증했다.

에스파는 지난달 17일 데뷔 3주년 기념 팬미팅을 개최하고 24일 캐럴 곡 ‘Jingle Bell Rock’을 발매하는 등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팬들과 활발한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

2위는 성공적으로 한국 데뷔를 마친 글로벌 걸그룹 니쥬의 한국 싱글 1집 타이틀곡 ‘HEARTRIS’ 뮤직비디오가 차지했다.

니쥬는 꾸준한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선배 아티스트 트와이스 미사모, 스트레이키즈와 함께 일본 대표 연말 방송 ‘제74회 NHK 홍백가합전’에 출연을 확정 지었다.

니쥬가 선사할 연말 무대에 글로벌 K팝 팬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 외에도 파워풀하고 몰입도 높은 퍼포먼스로 화제를 모은 더보이즈의 ‘WATCH IT’이 3위, 국내외 차트에서 연이어 호성적을 기록 중인 르세라핌의 첫 영어 싱글 ‘Perfect Night’가 4위에 올랐다.

5위에는 YG엔터테인먼트가 블랙핑크 데뷔 이후 7년 만에 론칭한 ‘올라운더’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의 ‘BATTER UP’이 자리했다.

전 세계 케이팝 팬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뮤빗은 ‘뮤직뱅크’, ‘쇼 음악중심’ 등 음악방송 투표와 ‘써클차트 어워즈’ 등 시상식 투표 앱으로 사용되고 있다.

매월 발간되는 뮤빗 월간 동영상 차트는 뮤빗 앱 내 ‘동영상 차트’에서 제공하는 유튜브 및 뮤빗 내 뮤직비디오 조회 수를 기준으로 점수가 집계된다.

지난 10월 926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뮤빗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