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다가스카르 여행, 모든 시즌 포함 시청률 경신 최고 9.1%
'마다 삼 형제' 이번엔 '솔로 여행'...러닝 타임 순삭하는 마법

 / 사진제공=MBC 태계일주

[문화뉴스 이경민 기자]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즌3'가 2024년에도 전 시즌 포함하여 자체 최고 시청률을 또  다시 경신했다고 알렸다.

지난 7일 방송된 이 프로그램은 주요 지표인 2049 시청률에서도 시즌3 중 최고 기록을 달성, 2024년의 화려한 출발을 알렸다.

이날 방송에서는 기안84, 빠니보틀, 덱스가 마다가스카르에서 '솔로 여행'을 즐기는 모습이 그려졌다. 함께 있을 때와는 또 다른 ‘마다 삼 형제’의 매력은 러닝타임을 ‘순삭’하는 마법을 부렸고 장도연, 사이먼 도미닉, 이승훈의 적재적소 공감 리액션은 웃음을 배가시켰다.

기안84는 마다가스카르의 전통 장례 의식인 ‘파마디하나’에 참석해 ‘효자 댄서’로 현지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진심을 다해 ‘파마디하나’를 즐기며 현지인들과 하나 된 모습을 보여준 기안84는 진정한 여행가로서 ‘대상84’의 진면목을 보여줬다. 그의 진심어린 행동은 시청자에게 큰 여운을 안겨줬다.

한편 빠니보틀과 덱스는 각기 다른 여행을 통해 큰 웃음을 선사, 프로그램의 풍성함을 더했다. 덱스는 마다가스카르의 빨래터를 방문하고, 빠니보틀은 로컬 버스를 이용해 현지인과의 소통을 시도했다. 특히 한국어를 하는 MZ소녀들과 웃음꽃 만발한 토크를 펼쳤고 짧은 시간 동안 추억을 쌓았다.

다음 주 방송에서는 마다가스카르의 수동 놀이공원에서 도파민을 폭발시키고, 덱스의 버킷리스트인 마다가스카르 소싸움 ‘사비카’를 직관하는 ‘마다 삼 형제’의 모습이 예고되었다. 또한, '히든 동료' 이시언의 등장이 공개되며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8일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태계일주3’ 시청률은 수도권 기준 7.3%를 기록하며 또 한 번 전 시즌 포함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최고의 1분은 기안84가 마다가스카르의 전통 장레의식인 ‘파마디하나’ 현장을 찾은 장면이었다.

기안84는 이방인인 자신을 미소로 환대해 준 현지인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궁금했던 ‘파마디하나’를 온몸으로 느꼈다. 장례의식이지만 마을 축제 같은 현장의 분위기를 진심을 다해 즐기는 기안84의 활약에 분당 시청률은 9.1%까지 치솟았다.

다음 주에는 마다가스카르의 수동 놀이공원에서 도파민을 폭발시키고 덱스의 버킷리스트인 마다가스카르 소싸움 ‘사비카’를 직관하는 ‘마다 삼 형제’의 모습이 예고된 가운데, ‘히든 동료’ 이시언의 등장이 공개되며 기대감을 솟구치게 했다.

한편 기안84, 빠니보틀, 덱스, 이시언의 아프리카 마다가스카르 여정을 담은 MBC ‘태계일주3’는 매주 일요일 밤 9시 10분에 방송된다.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