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향유 확대 및 국립박물관 문화클러스터 구축 위해 협업할 예정
국립극장 무대예술지원센터 개관 예정... 다양한 문화서비스 제공

사진=국립극장 제공 / 국립극장-파주시 업무협약 체결, 문화 향유 기회 확대 위해 협력한다
사진=국립극장 제공 / 국립극장-파주시 업무협약 체결, 문화 향유 기회 확대 위해 협력한다

[문화뉴스 김예품 기자] 국립극장과 경기도 파주시가 국립극장과 통일동산 내 '국립 박물관 문화클러스터(가칭)'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문화 향유를 확대하고 지역 문화 및 관광 활성화를 견인하려는 취지에서 비롯되었다. 

국립극장은 오는 9월 파주시에는 국공립 공연예술단체의 무대장치, 의상, 소품 등을 전문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무대예술지원센터가 개관한다. 이번 협약은 새로 개관하는 센터를 중심으로 시민들에게 공연, 전시, 체험교육 등 다양한 문화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협약에는 지역 연계 전시 및 체험교육 프로그램 활성화, 파주지역 공연예술 및 관광 활성화, 국립극장 무대예술극장 운영 활성화 등을 위해 양 기관이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박인건 국립극장장은 “무대예술지원센터가 공연용품 보관소에 그치지 않고 복합문화공간이 될 수 있도록 무대예술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전시와 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파주시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국민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문화뉴스 / 김예품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