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네세주 클락스빌 지역 오픈, 한식 접할 수 있는 유일 매장
'미국·남미·동남아' 전체로 본격적 확장 이어갈 계획

테네시주에 오픈한 BBQ 클락스빌 매장 운영 모습/사진=BBQ
테네시주에 오픈한 BBQ 클락스빌 매장 운영 모습/사진=BBQ

[문화뉴스 최은서 기자] 제너시스BBQ 그룹이 올해 미국 테네시주 클락스빌점을 오픈하며 50개주 중 27개주에 진출했다고 12일 밝혔다.

미국 50개주 중 27번째로 테네시주에 진출하면서 BBQ 그룹의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의 신호탄을 알렸다.

매장을 오픈한 클락스빌 지역은 테네시주 북부에 위치한 도시로, 주변에 멤피스 강, 닉슨 호수, 던바 동굴 주립공원 등을 품은 자연 친화 도시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이다.

클락스빌점은 치킨앤비어타입의 매장으로 약 167㎡(48평), 총 40석 규모다. 매장 인근에는 바버라 E. 존슨 공원과 주택가가 형성되어 있어 유동 인구가 많은 편에 속한다. 또한 인근 지역에 한국 음식을 접할 수 있는 곳이 없어 K-치킨을 포함한 한식을 접할 수 있는 유일한 매장이기도 하다.

지난 2007년 BBQ는 미국에 처음 진출했으며 지난해에는 애리조나주, 미시간주, 오하이오주, 앨라배마주에 추가 진출해 미국에서 절반이 넘는 26개주에 매장을 확대했다. BBQ는 올해 27번째로 진출한 테네시주를 시작으로 K-치킨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을 하는 동시에 미국 내 모든 주에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BBQ 관계자는 "BBQ 클락스빌점은 도시 전역에서 K-치킨를 맛볼 수 있는 유일한 매장으로 기존 노하우를 통해 조기 안착은 물론 추가적인 매장 확대가 기대되는 지역이다"며 "미국 50개주에서 BBQ 치킨을 즐길 수 있도록 올해도 기하급수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윤홍근 회장은 최근 2024년 신년사를 통해 “K-푸드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전 세계에서 경쟁이 가장 치열한 프랜차이즈 산업의 종주국인 미국에 진출해 성공신화를 써나가고 있다”며 “올해는 남미, 동남아를 비롯한 다양한 지역에서 본격적인 확장을 통해 전 인류 고객들에게 1등 치킨 BBQ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가겠다"고 글로벌 성장의 자신감을 밝힌 바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