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고난 소인배', '하늘이 낸 자린고비' 여흥부원군 오욱환役 맡아

엄효섭, ‘세작, 매혹된 자들’ 합류...앞뒤 안 가리는 불도저 모습 선보여 / 사진제공=블레이드엔터테인먼트

[문화뉴스 이경민 기자] 배우 엄효섭이 tvN 새 토일드라마 ‘세작, 매혹된 자들’에 합류한다.

오는 21일 첫 방송을 앞둔 tvN 새 토일드라마 ‘세작, 매혹된 자들’은 높은 자리에 있지만 마음은 비천한 임금 이인과 그를 무너뜨리기 위해 세작이 된 여인의 잔혹한 운명을 그린 이야기다.

엄효섭은 극 중 중전 오씨의 아버지이자 여흥부원군 오욱환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친다. 타고난 소인배면서, 하늘이 낸 자린고비라고 불리는 그는 부귀영화를 위해 외척 박종환의 집 문턱이 닳도록 드나드는 일도 마다하지 않는 인물이다.

또한 중전의 회임을 위해 물불 가리지 않고 앞장서는 ‘불도저’ 같은 면모도 선보일 예정이다.

앞서 엄효섭은 드라마 ‘선덕여왕, ‘구가의 서’, ‘태종 이방원’ 등 웰메이드 사극 탄생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작품 속 장르를 넘나드는 탁월한 연기를 펼쳐 명품 배우의 자세를 굳건하게 보여줬다.

특히 최근 종영한 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에서 다소 엄격하지만 속은 따뜻한 이조판서 박재원 대감 역을 맡아 극에 몰입도를 더하기도. 악역과 선역을 자유롭게 오가며 한계 없는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였다.

올해 첫 작품으로 선택한 ‘세작, 매혹된 자들’에서 펼칠 그의 활약이 기대된다.한편 엄효섭이 출연하는 tvN 새 토일드라마 ‘세작, 매혹된 자들’은 오는 21일 첫 방송되며 1,2회 연속 특별 편성된다.

주요기사
드라마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