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정우-김의성-박병은-박해수-강말금-이동휘-곽선영-현봉식-최시원-차주영-강해림-엄하늘 출연
하정우, "후반작업에 정성껏 최선을 다해, 재미있는 영화로 찾아뵙겠습니다”

하정우 세 번째 영화 '로비' 크랭크업 마치고 다채로운 캐스팅 공개! / 사진제공=미시간벤처캐피탈㈜
하정우 세 번째 영화 '로비' 크랭크업 마치고 다채로운 캐스팅 공개! / 사진제공=미시간벤처캐피탈㈜

[문화뉴스 이경민 기자] 배우이자 감독인 하정우의 세 번째 영화 ‘로비’가 12월 27일 크랭크업하고 3개월여의 촬영을 무사히 마쳤다.

감독 하정우는 데뷔작 ‘롤러코스터’로 영화 속 무대인 기내와 극장을 동시에 웃음의 롤러코스터로 몰아넣었고 두 번째 작품 ‘허삼관’으로 따뜻한 부정과 시대가 웃프게 엇갈리는 휴먼 드라마를 선보였다.

간간이 들려온 캐스팅 소식으로 화제가 되었던 ‘로비’의 상세한 캐스팅 라인업도 흥미롭다. 막대한 예산의 국책 사업권을 따기 위해 대립하는 한때 절친이자 라이벌인 ‘창욱’과 ‘광우’는 각각 하정우와 박병은이 연기했다. 

영화 로비는 인생에 오직 일과 연구뿐인 창욱(하정우)은 일생일대 해보지도 않은 골프를 경험하게 된다. 스마트 도로 국책 사업을 따내기 위해 벌이는 로비 골프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펼쳐진다.

하정우 세 번째 영화 '로비' 크랭크업 마치고 다채로운 캐스팅 공개! / 사진제공=미시간벤처캐피탈㈜
하정우 세 번째 영화 '로비' 크랭크업 마치고 다채로운 캐스팅 공개! / 사진제공=미시간벤처캐피탈㈜

캐스팅 배우는 로비 입찰 결정권을 가지고 있는 실무 책임자인 베테랑 공무원 ‘최실장’을 김의성이, 실무엔 관심 없지만 야망은 큰 ‘조장관’을 강말금이 맡았다. 미치도록 골프를 좋아한다는 공통점 말고는 서로 앙숙이다. 이 둘은 입찰 결정권을 가진 갑의 인물이며, ‘창욱’과 ‘광우’가 둘을 각각 로비 대상으로 정하면서 ‘로비’의 이야기는 본격 전개된다. 

접대 골프를 권하는 창욱의 오른팔 ‘김이사’ 역에 곽선영, 창욱의 사촌동생이자 복병 ‘호식’역은 엄하늘이 맡았다. 최실장을 창욱에게 소개해 주는 ‘박기자’는 이동휘, 두 팀이 한날한시에 라운딩 하게 되는 어거스트CC ‘골프장 대표’는 박해수다. 그리고 최실장의 최애 골퍼 ‘진프로’는 신예 강해림. 광우가 불러들인, 최장관의 최애인 왕년의 톱스타 ‘마태수’는 최시원이 연기한다. 또한 이 ‘로비’와 별도로, ‘골프장 대표’가 그린벨트 해제를 노리고 투입하는 ‘가르시니’ 신부 역은 현봉식, ‘최장관’의 학교 후배이자 골프장 대표의 아내인 ‘다미’ 역에는 차주영이 첫 스크린 연기에 나선다. 과연 각자의 로비가 어떤 결과로 이어질지, 로비는 캐스팅만으로도 이미 재미있는 캐릭터 앙상블을 예고한다. 

하정우 감독은 “한국 영화가 쉽지 않은 시기에 로비를 만들 수 있어서 너무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대사도 많고 사전에 합을 맞추는 게 중요해서 리딩을 5월부터 10번이나 진행했는데, 배우분들이 너무나 협조적으로 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영화라는 것이 모든 스태프와 배우들이 힘을 합쳐서 정말 팀워크로 만드는 것이라는 걸 새삼스럽게 느낀 촬영이었습니다. 엄청난 큰 선물과 축복을 받은 것 같습니다. 후반작업에 정성껏 최선을 다해, 재미있는 영화로 찾아뵙겠습니다” 라고 촬영을 무사히 마친 감사와 소감을 전했다. 

스토리, 연기력, 넘치는 개성의 조화가 궁금한 배우들과 하정우 감독의 세 번째 작품이 기대된다. 영화 로비는 후반작업을 거쳐 조만간 관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문화뉴스 / 이경민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