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대학교 학생과 교수 치킨대학 방문...기업 탐방 목적
글로벌 진출 현황, 프랜차이즈 교육 시스템 등 프랜차이즈 산업 이해도 높여

치킨대학에서 인도네시아 페트라 크리스천 대학교 국제경영학과 학생 및 교수 대상 기업탐방 및 치킨캠프 진행 모습 / 사진=BBQ치킨
치킨대학에서 인도네시아 페트라 크리스천 대학교 국제경영학과 학생 및 교수 대상 기업탐방 및 치킨캠프 진행 모습 / 사진=BBQ치킨

[문화뉴스 최은서 기자] 제너시스BBQ 그룹이 최근 치킨대학에서 인도네시아 페트라 크리스천 대학교 국제경영학과 학생과 교수을 대상으로 기업 탐방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페트라 크리스찬 대학교은 1961년에 설립된 인도네시아 대표 사립대학으로 제2도시인 수라바야 지역에 위치해 있다. 글로벌 기업 탐방을 목적으로 글로벌 성공 노하우를 배우고 한국 음식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지고자 치킨대학을 찾았다. 

학생들은 최근 동남아 지역에서 K-치킨으로 인기 있는 BBQ 황금올리브 치킨 조리와 한국 음식과 문화를 체험을 했다. 더불어 제너시스BBQ 그룹의 역사와 글로벌 사업 현황, K-치킨의 역사, 한국 프랜차이즈 시스템과 역사 등 프랜차이즈 산업 전반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었다.

이날 치킨캠프에 참여한 인도네시아 대학생은 "한국 치킨을 만들기 위한 재료 준비와 과정이 복잡하다는 것과 과학적 조리방법을 통해 만들어지는 것이 신기했다"며 "K-치킨이 너무 맛있어서 본국에 돌아가면 먹어 본 맛을 친구들에게 공유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2022년에는 경기도 관광공사로부터 대표 문화시설로 지정된 치킨대학은 지난 2004년부터 치킨 프랜차이즈 산업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을 높이고 평소 접하기 힘든 외식산업 현장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치킨 조리 체험 프로그램 '치킨캠프'를 진행해왔으며 2016년부터는 외국인 관광객의 치킨캠프 수요가 증가하면서 여행사와 연계한 별도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