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재벌X형사'
JTBC '닥터슬럼프'
JTBC '끝내주는 해결사'
tvN '웨딩 임파서블' 

[문화뉴스 박소연 기자] 2월 방영 예정 드라마를 소개한다.

SBS '재벌X형사'

사진= 김의성 특별 출연 '재벌X형사'→전종서 '웨딩 임파서블' 2월 방영 예정 드라마 / SBS 제공

SBS '재벌X형사'는 철부지 재벌3세가 강력팀 형사가 되어 보여주는 '돈에는 돈, 빽에는 빽' FLEX 수사기를 담은 드라마다. 

배우 안보현이 노는 게 제일 좋은 철부지 재벌 3세이자 낙하산 형사 '진이수' 역을, 박지현은 수사하는 게 제일 좋은 '수사덕후'이자 강하경찰서 강력 1팀장 '이강현' 역을 맡아 재벌과 형사의 공조라는 전대미문의 수사기로 신박하고 시원스러운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안보현과 박지현이 전작인 ‘유미의 세포들’을 통해 이미 연기 호흡과 케미 면에서 모두 검증을 끝낸 만큼, 두 사람이 ‘재벌X형사’에서 발산할 시너지에 기대가 커진다.

앞서 공개된 3차 티저에서는 ‘미술관 살인사건’, ‘경성호텔 연쇄사망사건’ 등 레전드 추리만화 속 클리셰를 겨냥한 듯한 사건 에피소드들이 맛보기로 비춰져, 추리만화 마니아들의 심장을 들썩이게 만들었다. 나아가 각 에피소드의 톤앤매너에 따라 사이다와 액션, 코믹, 멜로, 휴머니즘까지 담아내며 시청자들에게 종합선물세트같은 즐거움을 선사할 ‘재벌X형사’ 본 방송에 기대감이 수직 상승한다.

배우 김의성이 '재벌X형사'에 특별 출연해 첫 회의 포문을 경쾌하게 열어줄 예정이다. 제작진은 "특별출연 제안을 받고 한달음에 달려와 주신 김의성 배우께 감사를 드린다. 김의성 배우가 과연 어떤 역할로 등장할지, 또 안보현과 어떤 연기 호흡을 보여줄지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SBS '재벌X형사'는 매주 금, 토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JTBC '닥터슬럼프'

사진= 김의성 특별 출연 '재벌X형사'→전종서 '웨딩 임파서블' 2월 방영 예정 드라마 / JTBC 제공

JTBC '닥터슬럼프'는 백억 대 소송과 번아웃, 각자의 이유로 인생 최대 슬럼프에 빠진 의사들의 ‘망한 인생’ 심폐 소생기를 그린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다. 

박형식이 약 7년 만에 로맨틱 코미디로 돌아온다. 스타 성형외과 의사였지만 의문의 의료사고로 인해 슬럼프에 빠지는 ‘여정우’ 역을 맡았으며 박신혜는 번아웃 증후군에 걸린 마취과 의사 ‘남하늘' 역을 맡아 현실적인 공감을 자아낼 예정이다.

‘그 남자의 기억법’ ‘역도요정 김복주’의 연출을 담당한 오현종 감독과 '간 떨어지는 동거’ ‘김비서가 왜 그럴까’ 등에서 위트 있는 필력을 자랑한 백선우 작가가 제작을 맡았다.

처음 대본을 읽고 마음이 뭉클했다는 오감독은 “아프지만 내색하지 않고 인정하려 하지 않는 인물들에게 연민이 생겼고, 이들의 치유에 동행하고 싶었다. 사람을 치료하는 의사들이 정작 자신들이 가진 마음의 병과 결핍에는 관대한 아이러니가 흥미로웠다. 의사도 결국 사람이라는 현실이 사실적으로 잘 그려져 있었다”라고 대본을 접한 소감을 전했다.

또한 마지막으로 "인생 최악의 순간이 인생 최고의 순간을 향한 첫걸음이 될 수 있다는 희망을 드라마를 통해 경험하셨으면 좋겠다”라고 첫 방송 관전 포인트를 밝히며, “혹시 힐링이 필요하거나 마음을 다치신 분이 계시다면 ‘닥터슬럼프’를 통해 위로와 위안을 얻으시길 바란다”라고 따뜻한 당부의 말을 남겼다.

한편, JTBC ‘닥터슬럼프’는 매주 토, 일요일 밤 10시 30분 방송된다. 

JTBC '끝내주는 해결사'

사진= 김의성 특별 출연 '재벌X형사'→전종서 '웨딩 임파서블' 2월 방영 예정 드라마 / JTBC 제공

JTBC '끝내주는 해결사'는 악질 배우자 처단 전문 활극으로, 현직 이혼 해결사 김사라(이지아)와 한번 물면 놓지 않는 셰퍼드 똘끼 변호사 동기준(강기영)이 시원하게 말아주는 원스톱 이혼 성사 프로젝트를 보인다.

김사라와 동기준은 이혼 해결업체 솔루션에서 만난 사업 파트너 관계다. 법보다 진심으로 이혼을 시키겠다는 김사라와 현직 법조인으로서 이를 용납할 수 없는 동기준은 의뢰를 해결하는 동안 사사건건 부딪치면서도 점차 서로에게 물들어간다. 불도저 같은 추진력을 가진 김사라와 경주마처럼 앞만 보고 달리는 동기준의 콤비 플레이에 관심이 집중된다.

반면 김사라와 노율성은 한때 영원을 약속한 부부였지만 이혼 후 지금은 남보다도 못한 사이가 되어버린 상황. 특히 노율성의 배신으로 인해 김사라가 모든 것을 잃고 감옥까지 가게 되면서 두 사람의 골은 한없이 깊어지고 있다. 과연 김사라는 인생을 망가뜨린 원수 노율성에게 복수할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대한민국 최고 로펌의 며느리, 최고의 이혼변호사에서 최악의 이혼녀가 되어 버린 김사라. 위장이혼 했다 진짜로 이혼당하는 전설의 주인공이 된 그녀가 아이를 뺏기고, 변호사 자격을 박탈당하고, 그 와중에 친정엄마까지 잃는 3단 쓰리 콤보의 불행을 겪으며 쌓아온 분노와 욕망을 어떻게 풀어나갈지 기대감이 커진다. 

한편, JTBC '끝내주는 해결사'는 매주 수, 목요일 저녁 8시 50분 방송되며 오는 31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tvN '웨딩 임파서블' 

사진= 김의성 특별 출연 '재벌X형사'→전종서 '웨딩 임파서블' 2월 방영 예정 드라마 / SBS 제공
사진= 김의성 특별 출연 '재벌X형사'→전종서 '웨딩 임파서블' 2월 방영 예정 드라마 / SBS 제공

tvN '웨딩 임파서블'은 인생 첫 주인공이 되기 위해 남사친과 위장 결혼을 결심한 무명 여배우 나아정(전종서)과 이 결혼을 결사반대하는 형 바라기 예비 시동생 이지한(문상민)의 막상막하 로맨틱 미션을 그린 드라마다.

극 중 나아정은 연기력은 만렙이지만 인지도는 바닥인 단역 배우다. 재연 프로그램에서는 수차례 결혼식을 올렸지만 실제로는 현실에 치여 연애는 뒷전이다. 만년 찬밥 신세에도 기죽지 않는 당찬 입담과 꿈에 대한 간절함을 버리지 않고 어린이 뮤지컬부터 사극, 결혼식 축가 아르바이트 등 돈 되는 일이라면 거리낌 없이 해낸다.

이런 나아정에게 15년 지기 절친으로부터 거부할 수 없는 달콤한 제안이 들어온다. 위장결혼이라는 작품 속 자신의 가짜 와이프이자 재벌가의 며느리 역할을 해달라는 것. 마침내 인생의 첫 번째 주인공 역할이 주어진 가운데 위장 결혼 미션을 무사히 완수할 수 있을지 다사다난한 나아정의 일대기가 궁금해진다.

배우 인생 처음으로 맡게 된 주연 역할이기에 위장결혼 미션을 대하는 나아정의 각오 역시 남다를 터. 립스틱을 바르고 부츠 끈을 묶으며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연기력 만렙 무명 배우 나아정이 이번 작품을 통해 새로운 인생을 살 수 있을지, 결혼 미션의 향방이 궁금해진다.

한편, tvN '웨딩 임파서블'은 매주 월, 화요일 저녁 8시 50분 방송되며 오는 2월 26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주요기사
드라마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