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월요일 오후 9시 방송

[문화뉴스 허어진 기자] 지난 29일 생활의 달인에서는 서울 짜장 라면 맛의 달인, 딱지치기 달인 등을 소개했다.

[생활의 달인] 서울 짜장라면, 딱지치기 달인 소개/생활의 달인 공식 홈페이지 캡쳐
[생활의 달인] 서울 짜장라면, 딱지치기 달인 소개/생활의 달인 공식 홈페이지 캡쳐

서울 짜장라면 맛의 달인

보기만 해도 군침이 싸악 도는 국민 짜장 라면!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된 글로벌한 그 맛! 짜장 라면을 기가 막히게 끓이는 서울의 맛집을 찾았다. 
첫 번째 찾아온 맛집. 끓지 않은 물에 면을 풍덩! 그리고 고추장을 넣는다? 짜장 스프를 이용해 만든다는 짜볶이. 일명 짜파구리가 유행하기 20년 전부터 간직해 온 레시피라는데. 떡과 어묵을 곁들여 먹는 분식집 매콤한 짜볶이의 매력 속으로 풍덩! 
두 번째 찾아온 곳! 종로의 한 슈퍼. 완벽한 간을 위해 사장님의 감각을 총동원! 물을 적당히 버리는 것이 맛의 관건! 짜장라면과 찰떡궁합이라는 갓김치까지 곁들여 먹으면 완벽한 한 끼 준비 완료! 
마지막으로 찾아온 곳. 여의도에서 20년 넘게 짜장 라면을 끓이고 있는 한 매점. 이곳의 비법은 바로 순정? 어떠한 기교도 부리지 않고 단지 반숙 달걀 프라이를 하나 척 올린 오리지널 짜장 라면. 물을 버리지 않고 졸여내 깊은 맛을 더하고~ 마지막에 마무리로 꼭 물 한 컵을 부어내 쫄깃한 면발을 완성한다! 짜장 라면에 진심이라는 주인장의 참신한 조리법 대 공개! 

딱지치기 달인

딱지 하나로 모든 걸 뒤집는 달인이 나타났다! 딱지 대회 1등 출신. 박정민, 하승욱 달인을 만났다. 박정민 달인의 딱지는 절대 뒤집히지 않는다? 딱지의 앞면 / 뒷면 / 두께 / 파워까지 연구해 절대 딱지를 만드는 비법을 보유하게 되었다는 달인. 그의 우승 비법은 딱지의 들뜬 부분을 공략하는 것?! 그야말로 틈새 공략. 빈틈을 찾아 한번에 딱! 치면 훅! 넘어간다! 이번엔 하승욱 달인. 그의 히스토리로 말할 것 같으면 유년 시절부터 구슬치기, 비석치기, 딱지치기 등 못하는 놀이가 없었다는데! 달인이 강조하는 우승 비결은 바로 배꼽 공략. 딱지 칠 때는 가장자리가 아닌, 가운데 부분을 한 번에 딱! 쳐야 넘어간단다. 같은 딱지치기인데도 다른 전략. 두 달인의 딱지치기 필승법이 공개됐다. 

은둔식달 - 미나리 냉삼겹살 & 주먹 김밥

SNS를 뒤흔든 삼각지의 한 고깃집! 야들야들~ 고소한 풍미 가득한 냉 삼겹살이 그 주인공! 냉삼겹살이라고 다 똑같은 것이 아니다. 누구보다 질 좋은 재료를 쓴다 자부하는 달인. 달인의 필살기는 바로 아삭한 미나리. 불판 위에 아주 살짝만 구워 아삭함을 살리는 것이 달인의 냉삼겹 철학. 향긋하면서도 식감을 보완해 아주 찰떡궁합이 따로 없다는데. 
달인의 두 번째 필살기는 바로 김밥! 그저 김 안에 밥을 싸 한번 툭 접은 모양새! 살짝 당황스러운데... 정말 이게 다예요?! 의심하는 마음으로 펼쳐보니~ 달콤 짭쪼름한 다진 소고기가 가득하다 주인장이 어렸을 적 어머니가 싸주던 김밥이 생각나 사이드 메뉴로 팔기 시작한 것이 입소문 나면서 줄 서서 김밥을 먹기에 이르렀다는데. 화제의 미나리 냉 삼겹살과 김밥을 '은둔식달'에서 만나봤다. 

벼락 맞은 대추나무 도장! 도장 만들기 달인

50년째 수제 도장을 제작하고 있는 최병훈 달인. 김대중 전 대통령, 삼성 이건희 회장, 한화 김승연 회장 등. 유명인의 도장은 모두 달인의 손에서 탄생했다는데. 사용하는 재료부터 남다르다! 벼락 맞은 나무부터 동물의 뼈, 돌, 박 등 유니크한 재료를 직접 조달. 나무를 삶고 돌을 깎아내는 등 엄청난 정성을 쏟아 맞춤 도장을 만든다. 그야말로 한땀 한땀의 노력이 맺혀있는 달인의 도장 가게를 찾아갔다.

한편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오후 9시 SBS에서 방영된다. 

문화뉴스 / 허어진 기자 press@mnhs.co.kr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