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공식 후원사로 ‘BBQ관’ 운영, 국내 식품 브랜드 중 유일
내외국인 일 평균 2,500명 이상 내방…해외카드 사용 비중 23.1% 달해
고객 편의성 위해...영어 소통 가능한 인력 배치 및 품질 관리 총력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이 개최된 강릉 올림픽파크 BBQ관에 방문한 고객들이 BBQ 치킨을 즐기는 모습/ 사진=제네시스BBQ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이 개최된 강릉 올림픽파크 BBQ관에 방문한 고객들이 BBQ 치킨을 즐기는 모습/ 사진=제네시스BBQ

[문화뉴스 최은서 기자] 제너시스BBQ 그룹이 강릉 올림픽파크에서 지난달 19일부터 운영한 'BBQ관'에 3만 5,000명의 내외국인 방문객이 다녀갔다고 1일 밝혔다.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공식 후원사인 BBQ는 개막 이후부터 국내 식품 브랜드 중에서 유일하게 식품관을 운영했다. 이에 지난달 19일부터 31일까지 BBQ관에는 일 평균 2,500명이 훌쩍 넘게 방문하면서 총 3만 5,000여 명이 현장을 찾았다. 폐막일인 1일 방문자를 추가하면 최종 방문객 수는 더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키오스크에서 주문된 전체 카드 사용 중 해외카드 사용이 23.1%에 달해 외국인 방문객의 비중이 4분의 1에 가까운 것으로 분석됐다. BBQ관은 치킨을 비롯한 떡볶이 등 한식으로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K-푸드의 전초기지 역할을 수행해 냈다.

BBQ관에서는 해외 매장에서 외국인들에게 인기 있는 황금올리브 치킨, 양념치킨을 비롯한 치킨류와 황금알 치즈볼, 떡볶이 등 사이드류를 포함해 총 31종의 메뉴를 판매했다. 그 중 황금올리브 치킨과 양념치킨, 황금알 치즈볼이 외국인 고객들에게 가장 큰 호응을 얻었다.

호주 시드니에서 온 관람객은 황금올리브 치킨을 먹고 "평소 후라이드 치킨을 자주 먹었지만 육즙이 이렇게 풍부한 치킨은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다"며 극찬했다. 이어 "황금알 치즈볼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하면서 달콤하여 맛의 조합이 완벽한 음식이다"며 "이런 맛은 처음 경험해본다"고 말했다.

영국 옥스포드에서 온 관람객은 "주문하고 1분도 안지나 치킨을 받았는데 이렇게 빠르게 따뜻한 치킨을 먹을 수 있다는 것에 놀랐다"며 "양념치킨은 맛있어 두번을 먹었지만, 한국에서는 치킨이 이렇게 다양할 수 있는 음식이라는 것이 인상적이다"고 전했다.

BBQ는 BBQ관을 운영하는 동안 고객의 편의성을 제고하고 음식, 위생 품질을 높이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했다. 외국인 선수와 관람객이 편하게 음식을 주문하고 한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전원 영어 소통 및 통역에 능숙한 'BBQ 서포터즈'를 선발했다. 또한 노로바이러스 및 식중독으로부터 고객들을 보호하기 위해 위생, 안전 관리를 철저히 진행하기도 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