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맨 (SBS, 오전 09시 40분 방영)
카운트 (tvN, 오후 07시 50분 방영)
한창나이 선녀님 (MBN, 오후 09시 10분 방영)
타겟 (JTBC, 오후 10시 00분 방영)
육사오 (SBS, 오후 10시 40분 방영)
존 윅 4 (MBN, 오후 10시 50분 방영)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 (EBS1, 밤 12시 50분 방영)

[문화뉴스 최병삼 기자] 설 연휴의 시작일 특선 영화를 가족들과 함께 보며 휴일을 보내보자

2월 9일 방영되는 설 특선 영화 7편을 소개한다.

히트맨 (SBS, 오전 09시 40분 방영)

사진 = '히트맨' 공식 포스터
사진 = '히트맨' 공식 포스터

출연 권상우, 정준호, 황우슬혜, 이이경
개봉 2020.01.22.

웹툰 작가가 되고 싶어 국정원을 탈출한 비밀 프로젝트 방패연 출신 전설의 암살요원 '준'. 그러나 현실은 연재하는 작품마다 역대급 악플만 받을 뿐이다.

술김에 그리지 말아야 할 1급 기밀을 그려버리고 예상치 않게 웹툰은 하루아침에 초대박이 나지만, 그로 인해 '준'은 국정원과 테러리스트의 더블 타깃이 되고 만다.

웹툰 작가가 된 전설의 암살요원의 짠내 폭발 대환장 코믹 액션

카운트 (tvN, 오후 07시 50분 방영)

사진 = '카운트' 공식 포스터
사진 = '카운트' 공식 포스터

출연 진선규, 성유빈, 오나라, 고창석, 장동주, 고규필, 김민호
개봉 2023.02.22.

1988년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지만 1998년 지금은 평범한 고등학교 선생인 ‘시헌’(진선규). 선수 생활 은퇴 후 그에게 남은 건 고집뿐이다. 모두를 킹 받게 하는 마이웨이 행보로 주변 사람들의 속을 썩인다.

그러던 어느 날, 우연히 참석한 대회에서 뛰어난 실력에도 불구하고 승부 조작으로 기권패를 당한 ‘윤우’(성유빈)를 알게 된 ‘시헌’은 복싱부를 만들기로 결심한다.

아내 ‘일선’(오나라)의 열렬한 반대와, ‘교장’(고창석)의 끈질긴 만류도 무시한 채, ‘시헌’은 독기만 남은 유망주 ‘윤우’와 영문도 모른 채 레이더망에 걸린 ‘환주’(장동주), ‘복안’(김민호)을 데리고 본격적인 훈련에 돌입하기 시작한다.

쓰리, 투, 원! 2023년 새해, 긍정 파워 풀충전! 그들만의 가장 유쾌한 카운트가 시작된다.

한창나이 선녀님 (MBN, 오후 09시 10분 방영)

사진 = '한창나이 선녀님' 공식 포스터 
사진 = '한창나이 선녀님' 공식 포스터 

출연 임선녀
개봉 2021.10.20.

강원도 삼척 어느 산속에서 혼자 사는 선녀님은 앉아서 쉴 틈이 없다. “나무꾼? 없어도 돼!” 새끼 낳은 소도 돌보고, 지붕에 널어둔 도루묵도 걷어야 하고, 나무에 올라 감도 따고, 택시 타고 한글 배우러 시내도 나가야 한다.

몸이 열 개여도 부족한 선녀님이 또 한 번 일을 냈다. 평생 산 하나 밖에 못 넘어 본 그녀가, 오랫동안 살던 집을 떠나 새집 짓기를 결심한다.

또박또박 뚝딱뚝딱 오늘도 바쁜 선녀님의 하루.

타겟 (JTBC, 오후 10시 00분 방영)

사진 = '타겟' 공식 포스터
사진 = '타겟' 공식 포스터

출연 신혜선, 김성균, 임성재
개봉 2023.08.30.

나는 오늘 살인자와 중고거래를 했다.

평범한 직장인 ‘수현’은 이사 후 세탁기를 중고거래로 구매하지만, 고장 난 세탁기를 받고 사기를 당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이대로 넘어갈 순 없어 잠적한 판매자를 찾아내는데 성공한 ‘수현’은 그의 게시글마다 사기꾼이라는 댓글을 남겨 거래를 방해한다.

그날 이후 ‘수현’에게는 소름 끼치는 일들이 연이어 벌어진다. ‘수현’의 모든 일상은 서서히 파괴되고, 본격적인 수사가 진행된다. ‘주형사’와 중고거래 판매자의 집을 찾아간 ‘수현’은 그곳에서 시체를 발견하게 된다.

단 한 번의 중고거래, 모든 일상이 파괴된다! 당신도 타겟이 될 수 있다!

육사오 (SBS, 오후 10시 40분 방영)

사진 = '육사오' 공식 포스터
사진 = '육사오' 공식 포스터

출연 고경표, 이이경
개봉 2022.08.24.

“45개 번호 중에 6개 맞히면 1등인 육사오라는 종이쪼가리, 내가 주웠지 말입니다” 우연히 1등 당첨 로또를 주운 말년 병장 ‘천우’.

심장이 터질듯한 설렘도 잠시, 순간의 실수로 바람을 타고 군사분계선을 넘어간 로또. 바사삭 부서진 멘탈을 부여잡고 기필코 다시 찾아야 한다! 

우연히 남쪽에서 넘어온 1등 당첨 로또를 주운 북한 병사 ‘용호’. 이거이 남조선 인민의 고혈을 쥐어 짜내는 육사오라는 종이쪼가리란 말인가? 근데 무려 당첨금이 57억이라고?! 당첨금을 눈앞에서 놓칠 위기에 처한 ‘천우’와 북에선 한낱 종이쪼가리일 뿐일 로또를 당첨금으로 바꿔야 하는 ‘용호’.

여기에 예상치 못한 멤버들까지 합류하고 57억을 사수하기 위한 3:3팀이 결성된다. 주운 자 VS 또 주운 자 아슬아슬 선 넘는 지분 협상이 시작된다!

존 윅 4 (MBN, 오후 10시 50분 방영)

사진 = '존 윅 4' 공식 포스터
사진 = '존 윅 4' 공식 포스터

출연 키아누 리브스, 빌 스카스가드, 이안 맥쉐인, 로렌스 피쉬번, 랜스 레드딕, 견자단
개봉 2023.04.12.

죽을 위기에서 살아난 ‘존 윅’은 ‘최고 회의’를 쓰러트릴 방법을 찾아낸다.

비로소 완전한 자유의 희망을 보지만, 새로운 빌런 ‘그라몽 후작’과 전 세계의 최강 연합은 ‘존 윅’의 오랜 친구까지 적으로 만들어 버리고, 새로운 위기에 놓인 ‘존 윅’은 최후의 반격을 준비한다.

레전드 액션 블록버스터 '존 윅'의 새로운 챕터가 열린다!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 (EBS1, 밤 12시 50분 방영)

사진 =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 공식 포스터
사진 =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 공식 포스터

출연 앤드류 가필드, 엠마 스톤, 제이미 폭스, 데인 드한
개봉 2014.04.23.

연습은 끝났다. 적이 강해진 만큼 그도 강해져야만 한다. 스파이더맨의 삶에 완전히 적응한 피터 파커(앤드류 가필드)는 거미줄로 뉴욕을 활강하며 위험에 처한 시민들을 구해주고 사랑하는 연인 그웬(엠마 스톤)과 데이트를 즐기며 행복하게 살아간다.

그러던 어느 날, 스파이더맨의 열렬한 팬이자 오스코프사의 전기 엔지니어인 맥스(제이미 폭스)는 작업 중 치명적인 사고로 자신에게 엄청난 능력이 생긴 것을 발견한다. 하지만 이 능력으로 인해 뉴욕을 마비시킨 대규모 정전사태가 발생하고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나선 자신의 영웅 스파이더맨에게 공격을 당하자 배신감을 느끼고 분노한다.

여기에 해리 오스본(데인 드한)은 맥스에게 자신과 함께 스파이더맨에게 복수를 하자며 손을 내민다.

더욱 강력해진 적들의 등장! 진짜 전쟁은 지금부터다!

문화뉴스 / 최병삼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