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VR‧AR‧MR, 인터랙티브 콘텐츠 등 장르별 기술 융합형 프로젝트 24개 참여

콘진원, 융복합 전문 인재양성 사업 ‘뉴콘텐츠아카데미’ 1기 단기 수료생 성과 발표 / 사진제공=한국콘텐츠진흥원
콘진원, 융복합 전문 인재양성 사업 ‘뉴콘텐츠아카데미’ 1기 단기 수료생 성과 발표 / 사진제공=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뉴스 이경민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NCA 프로젝트 쇼케이스'를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홍릉 콘텐츠인재캠퍼스 및 콘텐츠문화광장에서 개최한다.

NCA프로젝트 쇼케이스는 뉴콘텐츠아카데미 1기 단기교육과정에 참여한 교육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탄생한 AR, VR, MR, 인터랙티브 콘텐츠 등 기술 융합형 프로젝트를 선보이는 자리다. 전문가 평가 및 프로젝트를 직접 체험한 참관객 투표를 통해 분야별 우수 프로젝트를 선정한다.

뉴콘텐츠아카데미는 빠르게 변화하는 콘텐츠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작년 9월 첫 개원해 2년 장기과정과 6개월 단기과정으로 나눠 1기 교육생을 선발했으며, 전담 퍼실리테이터의 멘토링을 통해 기획과 기술적인 면에서 모두 향상된 결과물을 도출하도록 교육하고 있다.

쇼케이스는 음악, 전시, 체험형, 영상 분야의 총 24개 팀이 참여해 다양한 인터랙티브 콘텐츠, AI 기술을 활용한 영상제작, 입체음향을 활용한 앨범제작 등 도전적인 시도를 담은 프로젝트 결과물을 선보인다. 

첫째 날은 음악 분야 4개 팀의 발표와 공연이 진행된다. 둘째 날은 전시와 체혐형 콘텐츠 분야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마지막 날은 영상 분야 상영회와 프로젝트 발표가 진행된다. 

또한, 특별 전시와 관객 참여 이벤트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콘진원과 수림문화재단, 한국과학기술연구원, 고등과학원이 공동 주최하는 'AVS: 과학을 바라보는 예술가의 시선' 프로젝트의 23-24년도 작품 특별 전시도 진행된다. 과학자와 예술가, 콘텐츠 창작자의 협업 작품으로, 올 4월에 본 전시를 앞두고 프리뷰 형태로 개봉된다.

이어 최근 VR 시장의 게임체인저로 주목받는 애플의 '비전 프로'도 참관객 누구나 체험할 수 있으며, 우수 프로젝트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기념품 증정 이벤트 등 행사장을 찾는 참관객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뉴콘텐츠아카데미와 ‘NCA 프로젝트 쇼케이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카데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행사 참가는 아카데미 누리집을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문화뉴스 / 이경민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