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셜 'J' 모티브로 식물의 나선에서 영감 받아
2024년 5월 1일부터 5월 10일까지 전주시 일대서 개최

'무한한 성장과 확장', 제25회 전주국제영화제 공식 포스터 공개 / 사진제공=전주국제영화제
'무한한 성장과 확장', 제25회 전주국제영화제 공식 포스터 공개 / 사진제공=전주국제영화제

[문화뉴스 이경민 기자] 제25회 전주국제영화제가 오는 5월 1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됨을 알리며 공식 포스터를 공개했다.

전주국제영화제는 2020년부터 해마다 '전주(Jeonju)'의 이니셜 'J'를 모티브로 활용하여 다채로운 공식 포스터와 페스티벌 아이덴티티(F.I)를 선보여왔다.

'도전과 확장의 축제'를 스크린으로 표현했던 2023 공식 포스터에 이어, 올해 공식 포스터는 성장 중인 식물의 나선에서 영감을 받아 '무한한 성장과 확장'의 의미를 담았다.

제25회 전주국제영화제 공식 포스터는 영화제를 대표하는 이니셜 J를 기호화하여, 이를 회전시키며 무한히 뻗어나가는 형태로 영화제의 비전을 생동감 있게 나타냈다. 모퉁이 여백은 영화 프레임을 상징하고 둥근 곡선으로 역동감을 표현했다. 전주국제영화제의 시그니처 컬러 '전주레드'를 사용해 영화제만의 고유한 특성을 강조했다.

이번 페스티벌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디자이너 장우석(대한민국), 리네 아른가드(덴마크), 주자나 코스텔란스카(슬로바키아)가 참여했다. 세 명의 디자이너는 2016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헤릿리트펠트아카데미에서 만나 그래픽 디자인 팀을 만들고 현재 세계 무대로 왕성하게 활동 중이다.

한편, 올해 공식 포스터를 공개한 제25회 전주국제영화제는 오는 5월 1일부터 5월 10일까지 열흘간 전주 영화의거리를 비롯한 전주시 일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문화뉴스 / 이경민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