끊이지 않는 악순환, 해결 방안은 없나?
김포시, 종합대책 마련 후 정부에 건의할 방침
A씨의 사망 역시 '업무상 재해'로 인정받을 수 있게 검토

사진 = 김포시 / 
사진 = 김포시 / 김포시 공무원 숨진 후...신상 공개 가해자 '신상털기' 시작

[문화뉴스 이준 기자] 지난 5일 항의성 민원으로 곤란을 겪던 김포시 소속 공무원 A씨가 인천시 서구 한 도로변 주차된 차량 내에서 숨진 채 발견되었다.

A씨는 포트홀 보수 공사와 관련하여 항의성 민원을 접한 뒤, 온라인에서 신상 정보가 공개되고 비난의 글이 이어졌다. 이후 A씨는 사망한 채 발견됐다.

반면, 온라인 카페에 신상 정보가 공개 가해자로 지목된 B씨의 신상 정보가 인터넷에 유포되며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A씨에 대한 보복으로 B씨의 실명, SNS 계정, 소속 직장, 사진 등이 공개되었으나, B씨가 실제로 A씨의 신상을 유포한 당사자인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이러한 사건을 둘러싼 논란에는 신상 정보 공개로 인한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담겨 있다.

동시에 이번 사건을 계기로 민원 응대 공무원에 대한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다.

김포시청 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과 김포시 관계자는 이번 사건에 대한 후속 조치와 함께 공무원 민원 대응 매뉴얼 보강, 종합대책 마련을 중앙정부에 건의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또한, A씨의 사망은 공무상 재해로 인정받을 수 있게 하는 방안도 추진되고 있다. 

문화뉴스 / 이준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이슈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