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 전 임직원 참여하는 윤리경영 실천 캠페인
김인 중앙회장의 신뢰회복 위한 반부패, 윤리경영 의지 반영

새마을금고중앙회, 'MG신뢰회복캠페인' 추진...전 임직원 참여 / 사진 = 새마을금고중앙회 제공
새마을금고중앙회, 'MG신뢰회복캠페인' 추진...전 임직원 참여 / 사진 = 새마을금고중앙회 제공

[문화뉴스 이윤비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가 'MG신뢰회복캠페인을 시행한다.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는 올해 3월부터 대국민 신뢰를 회복하고 청렴·반부패 실천분위기 확산을 위해,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MG신뢰회복캠페인’을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MG신뢰회복캠페인’은 새마을금고중앙회 윤리의날 선포, 윤리실천 5단계 프로그램 운영, 윤리·행동강령 실천운동으로 구성됐으며, 윤리실천에 대한 임직원의 이해를 높이고 자발적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새마을금고중아회의 전 임직원은 MG신뢰회복캠페인을 통해 윤리의식 자가진단, 윤리 퀴즈, 부서별 청렴간담회, 청렴·윤리·인권실천결의, 윤리의날 선포 등 청렴·윤리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따라 청렴의식을 향상시키고 업무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정부패를 근절하여, 고객에게 신뢰받는 금융협동조합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 전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김인 회장은 “임직원 모두가 윤리경영을 실천해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새마을금고중앙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청렴을 넘어서는 모범적인 중앙회로 거듭남을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문화뉴스 / 이윤비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