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건설, 3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위' 달성 / 사진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현대건설, 3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위' 달성 / 사진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문화뉴스 이윤비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분석 조사에서 현대건설이 '1위'를 달성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월 20일부터 3월 20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2,406,664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2,820,576개와 비교해보면 1.81% 줄어들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더해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순위는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로 분석됐다. 이후는 부영, 롯데건설, 포스코이앤씨, 현대산업개발, 한화건설, 코오롱글로벌, 금호건설 등의 순으로 분석됐다.

현대건설, 3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위' 달성 / 사진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현대건설, 3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위' 달성 / 사진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1위를 차지한 현대건설은 참여지수 343,840 미디어지수 1,276,464 소통지수 1,040,153 커뮤니티지수 1,969,950 사회공헌지수 371,0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01,42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488,000과 비교해보면 11.4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건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문화뉴스 / 이윤비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