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5 Pro 스펙 유출, PS5와 비슷해
내년 출시할 'GTA 6' 60FPS로 플레이 힘들 것

PS5 Pro, 'GTA 6' 60FPS 구동 불가능 (사진 = 락스타 게임즈 트위터)
PS5 Pro, 'GTA 6' 60FPS 구동 불가능 (사진 = 락스타 게임즈 트위터)

[문화뉴스 양준영 기자] 플레이스테이션5 프로로 GTA 6를 60FPS으로 플레이하는 것이 불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21일, IGN 유튜브 채널의 발표에 따르면, 플레이스테이션5 프로로 GTA 6를 60FPS으로 플레이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밝혀졌다.

플레이스테이션5 프로는 이전 제품과 동일한 Zen 2를 고수하지만, PS5의 3.5GHz 클럭 속도와 달리, 3.85GHz 클럭 속도로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기존 시스템과 유사하게 프로는 엄격한 전력 제한으로 작동하여 미리 결정된 전력 예산 내에서 CPU 및 GPU 클럭 속도를 조정하는 것으로 보인다.

즉, 속도가 10%밖에 향상되지 않는다고 볼 수 있다.

디지털 파운드리의 설립자, 리차드 리드배터는 GTA 6가 플레이스테이션5에서 30FPS로 실행된다면, 플레이스테이션5 프로 역시 마찬가지로 30FPS로 실행될 것이라고 추측했다. 그는 기적이 일어나지 않는 한 60FPS으로 실행하는 것은 힘들 것이라고 밝혔다.

이전 작인 GTA 5 역시 30FPS를 탈출하기 까지 콘솔 3세대가 개발될 정도의 시간이 소비되었다. 이처럼 GTA 6 역시 같은 길을 걸을 것으로 보인다. 

많은 콘솔 유저들이 내년에 출시될 GTA 6에 대해 갖는 기대감이 큰 가운데, 플레이스테이션5 프로의 성능이 이전 제품에 비해 별로 다를 것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 플레이스테이션5을 가지고 있는 유저라면 굳이 더 좋은 성능을 위해서 플레이스테이션5 프로를 구매할 필요는 없어보인다. 

문화뉴스 / 양준영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