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3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 사진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문화뉴스 이윤비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분석에서 현대건설이가 1위를 달성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7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월 25일부터 3월 25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4,784,285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4,013,079개와 비교하면 19.22% 증가했다.

하이엔드 브랜드란 기존의 아파트 브랜드보다 한 단계 높은 최고급 아파트 브랜드를 말한다.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 사진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 사진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올해 3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건설 디에이치,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 DL이앤씨 아크로, 두산중공업 트리마제, 두산건설 위브더제니스, 롯데건설 르엘, 호반건설 써밋 순으로 나타났다.

​1위를 차지한 현대건설 디에이치 브랜드는 참여지수 348,880 미디어지수 394,726 소통지수 545,510 커뮤니티지수 504,3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93,43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421,877과 비교해보면 26.1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건설 디에이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문화뉴스 / 이윤비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