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지원금, 인큐베이팅, 전문가 피드백 등 예술사업 씨앗 심어
4일부터 5월 2일까지 모집
30명에 총 9천만 원 지급

사진 = 서울문화재단 청년예술청(SAPY) 제공
사진 = 서울문화재단 청년예술청(SAPY) 제공

[문화뉴스 장진경 기자]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창기)이 예술 창업 준비과정을 지원하는 ‘예술플러스창업’에 참여할 예비창업자를 4일부터 내달 2일까지 모집한다.

만 19세부터 39세까지의 청년을 대상으로 한 이 프로그램은 창업지원금, 인큐베이팅, 전문가 피드백 등을 제공하여 예술사업의 씨앗을 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올해 2년차를 맞는 ‘예술플러스창업’은 창작자로서 브랜드 가치를 탐색하고 초기 창업 사업을 설계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 특화 비즈니스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이번 2기 공모에서는 전년도 1기 대비 지원 규모를 2배로 확대하여 총 30명을 선발하고, 총 9천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지난해 기초에서 심화로 이어지는 20주간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성장 가능성이 확인된 경쟁력 있는 창업 아이템 15개를 발굴, 사업화를 지원했다. 지난해 사업결과는 ‘제1기 청년예술창업 페스타’ 우승팀들의 면면으로 살펴볼 수 있다.

서울문화재단 이창기 대표이사는 "작년 첫 사업의 기초 교육과정 모집 속도로 문화예술을 아이템으로 정한 청년사업가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라며, "예술창업에 관한 호응과 지난해 결과로 본 사업의 실효성을 확인한 만큼, 올해 확대된 지원사업이 청년예술인의 실질적인 창업 소식들로 이어지고 시민이 혜택을 볼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신청 대상은 예술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만 19세부터 39세까지의 청년 예비창업자이며,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에 위치한 ‘청년예술청’에서 6월 20일부터 5개월 동안 매주 진행되는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에 참석할 수 있어야 한다. 

청년예술청은 청년예술인의 지속 가능한 창작활동을 위해 새로운 실험과 도전이 가능한 종합서비스 공간이다.

한편 ‘예술플러스창업’ 지원은 서울문화예술지원시스템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문화뉴스 / 장진경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