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5일, 제주도 하우스오브레퓨즈

애니매이션 감독 에릭 오, 제주도에서 대형 미디어 체험전 개최 / 사진 = BANA 제공.
애니매이션 감독 에릭 오, 제주도에서 대형 미디어 체험전 개최 / 사진 = BANA 제공.

[문화뉴스 김수민 기자] 애니메이션 감독 ‘에릭 오’가 제주에서 대형 미디어 체험전을 개최한다.

한국 애니메이션 역사상 최초로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에 오른 단편작 ‘오페라(OPERA)’를 연출한 에릭 오 감독의 대형 미디어 체험전 상설전시가 오는 25일부터 제주도에서 열린다.

에릭 오 감독은 ‘픽사’의 대작 ‘도리를 찾아서’, ‘ 인사이드 아웃’ 등에 직접 참여했던 애니메이터이자, 자신의 단편작 ‘오페라’를 통해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한국 애니메이션 역사상 최초로 단편 애니메이션 부문 본상 후보에 올라 경쟁하면서 국내외에서 뜨거운 관심과 찬사를 받았다.

감독은 이번 대형 상설 전시 ‘O : 에릭 오 레트로스펙티브 (O : AN ERICK OH RETROSPECTIVE)’에서 2020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수상한 애니메이션 작품 ‘오페라’와 2022년 영국 ‘프리즈(Frieze)’의 서울 공동 개최 첫 회를 맞아, 서울 강서구 스페이스K에서 세계 최초로 선보였던 ‘오리진(ORIGIN)’을 포함, 전세계적으로 그 작품성과 예술성을 인정받은 다수의 신작들을 다채로운 미디어 설치 작품으로 만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전시는 제주시 애월에 새로이 개관하는 대형 복합문화공간 ‘하우스오브레퓨즈(House of Refuge)’에서 개최된다.

문화뉴스 / 김수민 기자 press@mhns.co.kr

[사진 = BANA]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