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 연계형 교육강좌로 개인의 성취감을 높일 수 있는 문화예술 프로그램
오는 5월 14일까지, 구리시에 거주하거나 재학 중인 초등학교 4~6학년생 대상

구리문화재단, '꿈의 무용단 구리-따다Dot' 단원 모집 / 사진 = 구리문화재단 제공
구리문화재단, '꿈의 무용단 구리-따다Dot' 단원 모집 / 사진 = 구리문화재단 제공

[문화뉴스 이윤비 기자] 구리문화재단이 '꿈의 무용단 구리-따다Dot' 단원을 모집한다.

구리문화재단(대표이사 진화자)은 오는 5월 14일까지 '꿈의 무용단 구리-따다Dot'의 신규단원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꿈의 무용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최·주관하는 무용 예술교육 사업으로, 올해 구리문화재단이 거점기관으로 선정돼 '꿈의 무용단 구리-따다Dot'이라는 이름으로 첫선을 보인다.

'꿈의 무용단 구리-따다Dot'은 춤을 매개로 자아를 표현하고 받아들이는 과정에서 청소년들이 건강한 소통 방식을 익히고, 공동체적 사회 구성원으로서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무용 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오는 6월부터 11월까지 약 30회의 정규교육과 여름캠프, 정기발표회 등이 계획되어 있다.

재단은 구리시에 거주하거나 재학 중인 초등학교 4~6학년생 25명을 신규단원으로 모집할 예정이며,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우선적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신청 방법은 오는 5월 14일까지 구리문화재단 홈페이지 공고게시판에 있는 지원신청서를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선발된 단원은 모든 정규 교육과정 및 발표회까지 부대비용 없이 전액 무료로 제공받고, 전문 강사진들로부터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구리문화재단 진화자 대표이사는 “움직임을 통해 스스로를 표현하고, 자아의 표현이 예술창작 과정으로 전환되는 경험은 청소년들에게 문화예술에 대한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구리문화재단 문화진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뉴스 / 이윤비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