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나혼자산다' 매주 금요일 밤 11시 10분 방송

[문화뉴스 남유진 기자] 배우 이주승과 안재현의 일상이 공개된다.

12일 밤 11시 10분 방송되는 MBC ‘나 혼자 산다’(이하 ‘나혼산’)에서는 배우계 불황기를 자기 발전의 시간으로 활용하는 이주승의 모습이 공개된다.

“뭔가 심적 변화가 있었다”라고 밝힌 이주승은 “차기작 두 편이 엎어졌다”라며 배우계가 불황기임을 고백한다. 작품 미팅이나 오디션이 줄며 두려움과 불안감에 휩싸였다는 이주승은 이 시기를 슬기롭게 보내기 위한 자신만의 방법을 공개한다.

이주승은 ‘게으름’을 경계하며 해야 할 일을 반대로 적어 자신에게 자극을 주는 ‘부정을 부정(?)하기’ 방법부터 운동, 일본어 공부까지 시간을 허투루 보내지 않으려는 그의 노력은 감탄을 자아낸다.

또한 내면의 성장을 위한 새로운 취미 생활도 공개된다. 철학책에 심취해 있다는 이주승은 “(칼)융 형, 니체 형, 쇼펜하우어 형이 저를 잡아준다”라며 철학자 형들에게서 얻은 깨달음을 전한다고 해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기대가 모인다.

그런가 하면, 이주승은 단짝인 동네 형인 배우 구성환과 함께 활기찬 에너지를 받으러 시장으로 향한다.  이주승은 “I(내향형)성향을 E(외향형)로 바꾸고 싶다”라며 시장에서 작은 도전(?)을 한다고 해 궁금증을 끌어올린다.

이어 구성환의 집을 방문한다.

최근 목공에 관심이 생겼다는 이주승은 “눈에 보이는 성취감이 필요하다”라며 구성환의 집 옥상에 평상 선물을 준비했다고. 그러나 계단으로 무겁고 부피가 큰 평상 재료를 옮겨야 하는 난관에 부딪힌다.

공개된 사진 속에 체력 고갈로 만신창이가 된 이주승과 구성환의 모습이 벌써부터 웃음을 자아낸다.

이주승은 “이걸 내가 왜 한다고 했을까..”라는 후회도 잠시 “평상 금방 만들죠~ 30분이면 만들지 않을까요?”라며 목공 새내기의 자신감 넘치는 패기를 보여준다고 해 기대를 모은다.

그런가 하면 구성환이 이주승의 선물에 대한 보답으로 먹음직스러운 곱창구이와 곱창전골로 푸짐한 한 상 준비한다. 하루의 피로를 날리는 먹방과 함께 이주승의 주입식(?) 철학 수업과 구성환의 나 홀로 옥상 디너쇼까지 각자의 방식으로 낭만을 즐기는 모습이 웃음을 안겨줄 예정이다.

한편, 안재현은 “서울 사는 38세 안재현입니다. 10세 고양이를 키우고 있습니다. 이름은 안주입니다”라며 담백하게 자기소개를 한다. 그는 “20년 된 역사와 전통이 있는 집”이라며 정겨운 노란 장판과 고풍스러운 우드색 몰딩까지 전 세입자의 취향과 세월의 흔적이 가득한 집을 공개해 눈길을 모은다.

안재현은 넓은 침대대신 좁은 공간에 ‘이것(?)’을 깔고 바닥에서 잠을 잔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낸다. 

아침 식사 후 귀여운 반려묘 ‘안주’를 위한 모닝 루틴도 공개된다. “이제 혼자 할 때 됐는데..”라면서 애정 가득한 손길로 세수를 시켜주는 ‘집사’ 안재현와 ‘안주’의 케미가 미소를 유발한다.

그런가 하면, 물 가글, 치실, 구강세정기, 칫솔 양치, 마무리 가글까지 무려 ‘5단계 7분 양치법’으로 구강 건강을 챙기는 안재현의 모습은 놀라움과 감탄을 유발한다.

안재현이 소비 습관이 바뀐 이유를 밝힌다. “환경이 바뀌면 사람도 바뀌는 법”이라며 현실적인 경제관념을 가지게 된 것. 

안재현은 지난해 12월 종합검진을 받은 후 다이어트 중인 반려묘 ‘안주’의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동물병원을 방문한다. ‘안주’의 몸무게를 확인한 그는 '동공 지진'을 일으켰다고 해 어떤 결과가 나왔을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안재현이 고깃집에서 ‘프로 혼밥러’가 돼 냉동 삼겹살과 소맥(소주+맥주)을 즐기는 모습도 포착됐다. .

또한 안재현에게 일주일의 ‘찐 행복’을 주는 아이템도 이날 공개된다. “메인은 ‘이것’”이라며 “모델 때부터 15년째 사고 있다”라고 밝힌 안재현의 행복 아이템이 무엇일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그런가 하면, 안재현은 알뜰한 소비 습관을 갖기 위해 경차를 타고 신용카드를 정리하는 등 지난 1년간의 노력을 밝힌다. 그는 “통장에 돈이 없어서..”라며 지금의 현실적인 경제관념을 갖게 된 솔직한 이유와 앞으로 노후 준비를 위한 그의 최종 목표도 공개한다고 해 관심이 쏠린다.

문화뉴스 / 남유진 기자 press@mhns.co.kr

사진 = MBC '나혼자산다' 제공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