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소통 기자단 '가치해썹', 숏폼 홍보와 소통하는 역할 담당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가치해썹 6기’ 발대식 가져 / 사진 =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제공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가치해썹 6기’ 발대식 가져 / 사진 =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제공

[문화뉴스 이윤비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 '가치해썹 6기'의 발대식을 가졌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이하 해썹인증원)은 국민과 더 가까이 소통하기 위해 4월 12일에 해썹 및 스마트해썹 등 식품안전을 홍보할 2024년 누리소통 기자단 ‘가치해썹 6기’의 발대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누리소통 기자단 가치해썹 6기는 안심 먹거리에 관심이 많은 식품·축산 관련 대학생 10팀(총 27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약 7개월간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생동감 있게 해썹 및 스마트해썹 등 식품안전 관련 짧은 영상 콘텐츠를 기획·제작하고 해썹인증원 누리소통망을 통해 국민과 소통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이번 발대식에서는 짧은 영상 제작 및 홍보를 위한 교육뿐만 아니라 식품안전 초성퀴즈, 해썹(HACCP) 체험관 견학, 스마트해썹 스마트센서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한상배 해썹인증원장은 “식품안전에 대한 관심과 열정으로 이어온 누리소통 기자단 가치해썹이 올해로 6년차를 맞이하게 되었다.”며, “해썹인증원과 함께 식품안전을 소개하는 든든한 식품안전 지킴이가 되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화뉴스 / 이윤비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