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4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크래프톤, 넷마블, 엔씨소프트, 펄어비스, 컴투스 순

4월 게임사 브랜드평판 1위는? / 사진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4월 게임사 브랜드평판 1위는? / 사진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문화뉴스 이윤비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실시한 게임사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넷마블, 3위 엔씨소프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28개에 대해 3월 15일부터 4월 15일까지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829,326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86,841개와 비교하면 8.59% 증가했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4년 4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크래프톤, 넷마블, 엔씨소프트, 펄어비스, 컴투스, 위메이드, 데브시스터즈, 넥슨게임즈, 네오위즈, 더블유게임즈, 웹젠, 엠게임, 조이시티, 드래곤플라이, 넵튠, 한빛소프트, 플레이위드, 액션스퀘어, 베스파, 고스트스튜디오, 썸에이지, 위메이드맥스, 액토즈소프트, 룽투코리아, 미투온, 위메이드플레이, 모비릭스,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 순으로 분석됐다.

4월 게임사 브랜드평판 1위는? / 사진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4월 게임사 브랜드평판 1위는? / 사진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1위인 크래프톤 브랜드는 참여지수 290,520 소통지수 438,984 커뮤니티지수 589,575 사회공헌지수 131,096 시장지수 4,381,2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31,45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287,499와 비교해보면 10.29% 상승했다.​

2위인 넷마블 브랜드는 참여지수 295,265 소통지수 541,883 커뮤니티지수 913,435 사회공헌지수 413,515 시장지수 1,965,3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29,40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908,172와 비교해보면 5.66% 상승했다.​

3위인 엔씨소프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398,334 소통지수 656,686 커뮤니티지수 1,140,513 사회공헌지수 120,581 시장지수 1,638,7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54,86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915,006과 비교해보면 35.67% 상승했다.​

4위인 펄어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68,571 소통지수 400,758 커뮤니티지수 488,837 사회공헌지수 51,851 시장지수 706,5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16,57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021,399와 비교해보면 5.19% 하락했다.​

5위인 컴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30,801 소통지수 302,490 커뮤니티지수 600,910 사회공헌지수 74,494 시장지수 85,2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93,99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303,478과 비교해보면 8.40% 하락했다.​

문화뉴스 / 이윤비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