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관검색어로 살펴본 '원더 우먼'

 

[문화뉴스 MHN 석재현 기자] 보고 싶은 영화는 많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관람이 제한될 때가 있죠. 영화를 선택하기 전 어떤 내용인지 미리 참고할 때, 이 글을 읽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3분만에 영화 훑기'입니다. '톺아보다'는 '샅샅이 톺아 나가면서 살피다'라는 뜻입니다.

원더 우먼 개봉일
2017년 5월 31일 수요일

원더 우먼 능력
설정상 '원더 우먼'은 전지전능한 신 '제우스'의 딸이기 때문에 사실상 신의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보면 된다. '원더 우먼'의 능력은 신적인 괴력, 민첩성, 속도, 반사신경, 체력, 카리스마, 근접전투의 1인자, 비행, 항공 전문가, 지혜, 회복력, 공감력, 통찰력, 동물 교감 등 모든 방면에서 최고치다. 

원더 우먼 아레스
'원더 우먼'과 전쟁의 신 '아레스'는 적대적인 관계를 지닌다. 영화에서도 '원더 우먼'은 '아레스'를 인간에게 갈등을 일으키는 신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1차 세계 대전에 뛰어든 이유 또한 '아레스'를 무찌르고 평화를 가져오기 위해서였다. 

허나 재밌는 사실은, DC 코믹스가 리부트 한 이후에는 '원더 우먼'과 '아레스'를 적대관계가 아닌 스승과 제자이자 아군역할로 마치 유사 부녀관계처럼 설정한 적도 있었다는 점이다. 현재 '아레스'는 새로운 세계관에서 메인 빌런이다.

원더 우먼 마블
그동안 '원더 우먼'을 만들어냈던 DC 코믹스가 부진을 면치 못했기에, '원더 우먼'을 보고 마블 스튜디오 영화로 착각하는 이들이 간혹 있다. '원더 우먼'은 DC 코믹스 히어로라는 것을 다시 한 번 강조한다. 마블에서 '원더 우먼'에 대적하기 위해 '캡틴 마블'을 만들어냈다는 근거 없는 소문이 도는데, 이는 사실이 아니다.

 

원더 우먼 후기
크리스토퍼 놀란의 '배트맨 다크나이트' 시리즈 이후, 관객들로부터 혹평을 면치 못했던 DC 코믹스가 벼랑 끝 전술로 꺼내든 최후의 카드. 망작이라 불리는 '배트맨 대 슈퍼맨'에서 유일하게 돋보였던 '원더 우먼'으로 단독 영화를 만든다는 소식이 나올 때부터 관객들은 기대보다 우려의 목소리가 더 컸다. 게다가 '원더 우먼' 역할을 맡은 갤 가돗이 시오니스트 의혹을 받고 있어 캐릭터와 상반된다며 비난을 면치 못했던 터였다.

우려와 달리, '원더 우먼'은 히어로 영화 다운 통쾌하고 화려한 액션과 함께 과거 '다크나이트' 시리즈에서 각광받던 우울하고 현실적인 메시지까지 잘 녹여냈다는 점에서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쉽게 설명하면, '퍼스트 어벤져'와 '배트맨 비긴즈'를 섞어 놓았다. 또한, 여성 영화로 호평을 받아왔던 패티 젠킨스가 이번에 '원더 우먼'의 메가폰을 잡으면서 '돋보이는 여성 영웅'으로 만들어, 그동안 남성 중심의 히어로 무비 판도를 바꿀 수 있는 전환점을 마련했다.

 

원더 우먼 시사회
'원더 우먼' 언론/배급 시사회는 지난 5월 29일 오후 CGV 왕십리 IMAX관에서 가졌다. 이어 일반 시사회는 같은 날 저녁에 같은 장소인 CGV 왕십리에서 열렸다.

원더 우먼 로튼토마토
31일(현지 시각 기준) 미국 영화 주요 비평사이트인 로튼토마토는 '원더 우먼'에 '신선도 97%'를 부여하며 극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

 

원더 우먼 아이맥스
'원더 우먼'은 현재 아이맥스로 상영한다. 아이맥스로 관람하기 전, 반드시 자신이 주로 방문하는 영화관에서 하는 지 확인바란다.

원더 우먼 OST
'Tina Guo - Wonder Woman(영화의 메인 테마곡)'
'Sia(Feat. Labrinth) - To Be Human'

원더 우먼 관객수
(2017년 5월 31일 기준) 208,422명

 

syrano@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