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대한민국 방방곡곡 365일 전국은 사진 공모전이 진행 중이다. 사진 공모전 분야 또한 관광, 산업, 건축물, 일상, 가족 등 다양한 분야와 다양한 출사 장소에서 열리고 있다. 

사진 공모전을 통해 사진을 촬영하고 여행하는 것을 넘어 수상과 상금의 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공모전 정보 사이트 위비티에서 사진 찍기 좋은 곳, 출사지를 찾을 수 있는 사진 공모전을 소개했다.

먼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는 제45회 대한민국 관광사진공모전은 사시사철 관광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숨겨진 다양한 매력을 찾는 공모전으로 대상 수상자에게는 대통령상과 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한국도로공사에서 주최하는 제16회 길사진 공모전은 도로 위의 다양한 시설물과 사람을 주제로 진행되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상금 350만원이 수여된다. 

2017 대한민국 한옥 공모전은 한옥에 관한 자유 주제로 사진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으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400만원의 상금을, 제12회 대한민국 해양사진대전은 미래의 꿈과 희망이 넘치는 바다를 주제로 진행하고 있으며 대상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과 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상시 100여 가지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는 사진 공모전을 위비티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