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집값을 결정하는 데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하나가 바로 '역세권'이다. 흔히 도보로 지하철역까지 10분 이내 거리를 역세권이라고 부르는데,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고 상권이 활성화된 경우가 많아 수요자들이 몰리게 된다.

특히 역에서부터 200m 이내 거리에 위치한 곳은 ‘초역세권’으로 분류되며, 부동산 시장에서 프리미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최근 한국자산신탁이 경기도 고양시 삼송지구 원흥역 3번, 4번 출구 바로 앞에 지어 이달 중 분양하는 '삼송 원흥역 푸르지오 시티'도 초역세권에 속한다.
  
삼송 원흥역 푸르지오 시티는 고양 삼송지구 상업 1블록에 위치하며 대지면적 14,436.9917㎡, 연면적 193,142.38㎡, 총 지하 5층~지상 49층 4개동 규모로 들어선다.

지상 1층~지상 2층은 근린생활시설, 지상 3층~지상 49층은 주거시설로 나뉘며 전용면적 기준 59㎡ 414가구, 79㎡ 92가구, 84㎡ A타입 640가구, 84㎡ B타입 46가구 등 총 1천192가구를 분양한다.

서울 지하철 3호선 원흥역 바로 앞에 위치해 초역세권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으며, 원흥역에서부터 종로까지는 30분, 강남도 40분이면 도달 가능하다. 

앞으로 인근에 신분당선(2022년 예정), GTX-A(2025년 예정) 역이 운행을 시작하면 투자가치를 더욱 크게 인정받을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개통된 원흥-강매 간 도로 이용 시 서울 시내로 빠르게 진입할 수 있고, 서울외곽순환도로, 자유로, 제2자유로, 수색로, 통일로 이용이 편리해 교통편의가 매우 뛰어나다.

초역세권인 만큼 삼송 원흥역 푸르지오시티 인근에는 다양한 상업 인프라가 갖춰져있다. 오는 8월 5분 이내 거리에 신세계복합쇼핑몰(스타필드 고양)이 개장할 예정이며, 이곳에는 신세계 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메가박스 등 대규모 쇼핑 편의시설이 입점한다.

이밖에 이케아 2호점,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등이 오는 10월 원흥지구 내 문을 열 계획이다. 또한 11분 내 거리에 은평 롯데몰이 위치해 있다.

삼송 원흥역 푸르지오시티 300m 반경 내에 초등학교와 중학교 예정 부지가 있어 향후 도보 통학이 가능할 전망이다. 또한 삼송초등학교, 고양동산초등학교, 고양중학교, 고양고등학교 등이 가까워 교육여건이 우수하다.

더불어 삼송 원흥역 푸르지오시티 일부 세대에선 북한산 조망이 가능하며, 서울한양CC, 뉴코리아CC 등 골프장 등도 한 눈에 들어온다.

단지 바로 앞에 자연하천 창릉천이 흐르고 있어 자전거와 산책 등 여가생활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이와 함께 입주민을 위한 클럽라운지, 키즈카페, 맘스카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서 주민편의를 증진시킬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고양 삼송지구 상업 1블록에 오픈을 앞두고 있다. 홍보관은 원흥역 인근에 위치해 있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