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가 있는 날·예술이 있는 삶을 빛냅니다…문화뉴스] 오는 9월 개관을 앞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문화원 일대에서 어린이스포츠놀이축제 '하우 펀(How fun)'이 열린다.

'하우 펀(How fun)'은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개최 기간 중 7월 3일부터 12일까지 10일간 중국, 일본, 베트남 등 아시아 각국의 스포츠와 놀이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대규모 어린이스포츠놀이축제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개관에 앞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아시아스포츠놀이 '어린이놀이올림픽', 스포츠과학 놀이 '오케이! 고!', 운동화 보급프로젝트 '꿈을 향해 달리다', 스포츠 공작놀이 '온니원', 주말 특별강연 '나랑 놀자', 비밀공간 만들기 '비밀기지', 어린이활동단 '키위' 등 모두 7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이와 관련해 김성일 문화체육관광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장은 "전 세계인의 축제인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일정에 맞춰 광주시민과 외래 방문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과 행사 프로그램 등을 준비했다"라면서 "앞으로도 어린이문화원에선 아시아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어린이문화원 개관 전 주 중 프로그램은 전자우편과 전화로 사전 접수를 하고 있으며, 주말 프로그램은 현장 신청만 받고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자세한 행사 일정과 내용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 누리집(http://www.asiaculturecity.com)을 참고하면 알 수 있다.

문화뉴스 전주연 기자 jy@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