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여름휴가를 맞아 가족여행이나 사랑하는 사람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떠난다. 그중 강원도 속초는 설악산과 동해, 속초중앙시장맛집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로 여행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그중 강원도속초맛집을 찾는다면, 전국적으로 유명한 먹거리가 많은 중앙시장을 빼놓을 수 없다. 그중 속초 중앙시장맛집으로 3대명물로 일컫는 닭강정, 씨앗호떡, '영진어묵' 및 동해바다 산지의 해산물 등 먹거리가 풍부여 여행중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힌다.

속초중앙시장에 가면 다양한 먹거리 중 꼭 먹어봐야 하는 곳으로 한 곳인 베이커리 형태의 영진어묵 속초점은 50년 이상의 부산 초량 원조 어묵이며 오랜 시간 동안 이어져 내려온 전통 방식 그대로 어묵을 생산하는 곳이다. 고급 연육 사용과 HACCP 인증 업체라는 것도 그 노하우와 정직함을 입증하여 입소문이나 많은 사람들에게 속초맛집추천을 받고 있다.

영진어묵 속초점에서는 수제어묵, 고급어묵, 어물선물셋트 등 다양한 형태로 어묵을 판매하고 있으며, 찐어묵, 구운 어묵, 튀김어묵 3가지 어묵 종류를 만들고 있다. 탱글탱글한 식감과 바삭하면서 감칠맛 도는 어묵 고로케는 아이들 간식은 물론 어른들까지 입맛을 잡았다. 

관계자는 "열량은 내리고 식감은 올린 어묵은 물론, 시장에서 바로 튀긴 고로케, 맛살어묵 등 여러 어묵을 바로 따끈따끈하게 맛볼 수 있다"며 "관광객의 발길이 끝없이 이어지고 있으며 판매하는 어묵은 명절음식, 산적용, 조림용, 집 반찬, 간식 등 어떤 형태로든 다 적합하여 제사 준비나 반찬 준비할 때도 적합하니 속초시장맛집을 찾는다면 꼭 한번 드셔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피서철이 시작되는 요즘 속초에는 이러한 명물로 불리는 맛집부터, 설악산, 대포항, 동명항 등 관광지도 즐비하다. 속초를 여행하면서 자연 풍경도 즐기고, 맛집도 찾아가 동해바다 산지의 해산물부터 닭강정, 씨앗호떡, 어묵까지 모두 맛본다면 잠시나마 지친 일상에 여유를 주게 될 것이다.

한편, 속초 여행 후 영진어묵 속초점의 어묵을 또 다시 맛보고 싶다면 택배를 통해 구입할 수도 있고 어묵의 종류와 후기 등은 인스타그램을 참고하면 좋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