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가만히 있어도 온몸에 땀이 흐를 정도로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는 가운데, 어느덧 7월 마지막 주에 접어들면서 본격적인 휴가시즌이 시작됐다. 국내의 다양한 휴양지에는 무더위를 피해 떠나온 피서객들로 붐빈다.

이러한 가운데 특히, 산과 바다, 계곡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강원도 속초가 각광받고 있다. 고운 모래와 맑은 바닷물로 물놀이를 즐기기에도 좋은 해수욕장을 여러 곳 찾아볼 수 있으며, 속초 곳곳으로 즐비한 여행코스 덕분에 알찬 휴가를 보낼 수 있다.

 

더욱이 속초에서는 자연산 활어회, 대게 등 맛좋은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맛집도 많아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기에도 좋다. 신나는 여행을 즐긴 후 즐기는 맛있는 음식은 여행의 피로를 풀어주며, 가족, 연인 단위 여행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한다.

속초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대게, 킹크랩, 홍게, 랍스타 등의 게찜요리와 자연산 회를 선보이는 곳으로 대포항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무한리필 스끼다시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인기를 얻고 있다.

1층에 마련되어 있는 수족관에서는 원하는 종류의 게를 선택해 주문 할 수 있고, 주문을 마친 뒤에는 위층 식당에 올라 음식을 맛볼 수 있다. 게찜에 쪄지길 기다리는 동안에는 식당 한편에 마련된 무한리필 셀프바를 통해 원하는 음식을 가져다 먹으면 된다.

스끼다시 셀프바에는 새우, 소라, 잡채, 단호박 등 20여 가지의 다채로운 음식이 준비되어 있어 이외에도 두툼하게 썰어낸 회와 시원한 맛의 물회를 서비스 메뉴로 제공하며 푸짐함을 더하고 있다. 

이 밖에도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넉넉한 매장으로 구성되어 단체 모임 손님이 방문하기에도 좋으며, 선주가 직접 잡고 수입해 유통하고 판매하는 선주직판제로 운영돼 저렴한 가격도 특징이다.

문화뉴스 이우람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