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무더운 여름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가족, 연인, 친구 등 소중한 이들과 특별한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오순도순 맛있는 음식을 먹어도 좋고, 가까운 곳으로 여행을 떠나도 좋다.

그중, 강원도 속초는 낭만적인 풍경을 비롯해 속초 가볼만한 곳이 즐비한 장소로 다양한 관광 명소와 동해안의 풍성한 먹거리 등 취향에 따라 다양한 속초 여행코스를 둘러볼 수 있다.

 

속초 식도락 여행지로는 동명항과 아바이마을을 꼽을 수 있다. 아바이마을은 한국전쟁 이후 실향민들이 터를 잡은 곳으로 이북 전통 음식인 아바이순대와 오징어순대를 맛볼 수 있고, 동력을 쓰지 않는 배인 갯배로 이색적인 체험도 가능하다.

아바이마을과 함께 속초 식도락 여행코스로 손꼽히는 동명항은 고즈넉한 항구 풍경과 각종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당일 들어오는 활어회와 해산물은 남다른 신선도와 맛을 자랑하고 주변으로 각종 먹거리를 파는 식당도 즐비하다.

대표적인 속초 대게 맛집은 '청정대게'가 있다. 이곳은 각종 게찜 요리를 속초 최저가로 판매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으며, 푸짐 코스와 심플 코스 등 코스에 따라 담백한 대게와 활어회,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모두 맛볼 수 있다.

최근에는 대게 1+1+1 행사를 진행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이번 행사 기간 '청정대게'를 대게 주문 시 kg 당 붉은대게 1마리를 추가로 제공하며, 식사 후 집으로 돌아갈 때도 붉은대게 1마리를 포장해 제공한다.

이와 함께 무한리필 활어회와 새콤한 해산물 물회, 대게라면 전골, 게딱지 볶음밥 등 20여 가지의 스끼다시를 서비스로 함께 제공해 고객들이 부담 없는 가격에 푸짐한 한상차림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업체 관계자는 "동명항, 대포항 맛집으로 알려지며 많은 고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라며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마진을 확 줄이고 좀 더 푸짐한 상차림을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속초 동명항 맛집 '청정대게'는 넓고 전망 좋은 객실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오붓하고 낭만적인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