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안무와 함께 UAE 두바이의 대표적 명소로 바다를 매립해 건설한 '팜 주메이라' 그래픽이 홀로그램으로 구현됐다.

[문화뉴스 MHN 양미르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직무대행 강만석)이 현지시각 25일, UAE의 수도 아부다비에서 열린 '코리아 페스티벌 2017'에서 기술융합형 공연 콘텐츠인 홀로그램 쇼케이스 '라이트 인 하모니(Lights in Harmony)'를 중동지역에서 최초로 선보였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코리아 페스티벌'은 주아랍에미리트 한국대사관(대사 박강호)과 아랍에미리트 문화지식개발부(장관 누라 알 카비)가 공동주최하고 주아랍에미리트 한국문화원(원장 이준호)이 주관하는 UAE의 대표적인 한국 종합 문화행사다. 

▲ 페스티벌에 개막에 앞서 (왼쪽부터)박강호 주아랍에미리트대사와 누라 알카비 UAE 문화지식개발부 장관이 환담을 나누고 있다.

행사의 개막을 알린 오프닝 무대 '라이트 인 하모니'는 국내 혼합현실(MR) 콘텐츠 개발기업 닷밀이 제작과 공연을 맡은 홀로그램 쇼케이스로, 이를 보기 위해 UAE 아부다비 국립극장에 1,000여 명의 관객이 운집했다. 한국과 UAE의 화합과 우정을 형상화한 홀로그램 그래픽과 음악, 안무가 한데 어우러진 무대 연출은 UAE 공연 관계자 및 현지 관객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이어진 메인 공연 '다크니스 품바'는 약 1시간 동안 한국적 소재를 퍼포먼스와 연출로 표현해 관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번 행사에는 누라 알 카비 아랍에미리트 문화지식개발부 장관을 비롯해 아부다비문화관광청(Abu Dhabi Toruism & Culture Authority), 아부다비 미디어 진흥기구 투포피프티포(twofour54) 등 정부 고위관계자 및 각국 대사,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특히 두바이 최대 개발사 이마르(Emaar) 그룹, 중동 최대 엔터테인먼트 기업 플래시 엔터테인먼트(Flash Entertainment) 등 현지 관계자들이 참석해 닷밀과 미팅을 진행하는 등 향후 한국 콘텐츠 기업의 중동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 페스티벌 후 진행된 미팅 후 배너 앞에서 (왼쪽부터)이재우 닷밀 대표와 테일러 아지짐 플래시 엔터테인먼트 신규사업개발 담당자가 포즈를 취했다.

플래시 엔터테인먼트의 테일러 아지짐 신규사업개발 담당자는 "오늘 홀로그램 쇼케이스는 이례적일 만큼 우수했고, 아랍인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콘텐츠였다"라며, "해당기업과 내년에 아부다비에서 열릴 피파 클럽월드컵 행사에 홀로그램이나 가상현실 적용 가능성을 논의해 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코리아 페스티벌 2017'은 오는 11월 24일까지 계속되며, 'K컬처 인 모션(K-Culture in Motion)'을 주제로 4개의 초청공연을 선보인다. '난타', '다크니스 품바' 등 이미 세계에 잘 알려진 수준 높은 공연과 국립아시아문화원의 '트레저헌터스', 문화공작소 세움의 '토끼전' 등 아랍에미리트의 어린이들을 위한 뮤지컬 공연이 현지 관객들을 찾아간다. 

mir@mhnew.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