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김민경 기자] 디뮤지엄(DMUSEUM)이 28일과 29일에 이틀 동안 현재 진행 중인 'PLASTIC FANTASTIC: 상상 사용법' 전시 연계 문화 프로그램 '한남살롱: 일상을 변화시키는 4가지 상상 사용법'을 카카오페이지와 함께 진행한다. 

한남살롱은 전시와 더불어 관람객에게 색다른 취미와 다양한 취향을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문학, 라이프스타일, 음악, 영화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컨셉과 형식으로 한 달에 한 번 열릴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남살롱의 첫 번째 시간으로 특별히 정재한, 김영탁, 정경윤, 탐이 부 4명의 카카오페이지 작가와 함께 워크숍, 토크, 소설쓰기, 드로잉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롭고 풍성한 콘텐츠로 이루어진다. 참여자는 작가들로부터 그들만의 특별한 상상 사용법을 배워보고, 직접 창작해보며 상상력을 일깨우는 즐거운 시간을 경험할 것이다. 

 

 

Program 1) 추리소설 워크숍 with 정재한 작가 

28일(토) 오후 3시, '한남살롱: 일상을 변화시키는 4가지 상상 사용법'의 첫 번째 프로그램은 정재한 작가와 함께 추리소설을 써보는 워크숍으로 진행된다. 카카오페이지 모바일 공모전에 서 대상을 수상한 미스터리 소설 '연화전'을 쓴 정재한 작가는 치밀한 플롯과 흥미로운 소재 설정으로 30만 명의 구독자를 거느리고 있다. "모든 스토리텔링은 관찰로부터 시작된다"라 고 말하는 작가로부터 그만의 특별한 관찰법을 배우고 소설 속 캐릭터 설정부터 추리소설 플롯 까지 작성해보는 본 워크숍은 추리게임 시간도 마련되어 마지막까지 깊이와 재미 모두를 충족시 키는 유익하고도 유쾌한 토요일을 선사할 것이다.  

 

Program 2) 영화 콘티 작성 & 감독 토크 with 김영탁 감독 

이어서 28일(토) 오후 6시에는 작가 겸 영화감독 김영탁과 함께하는 토크와 영화 콘티작 성의 시간이 마련된다. 배우 차태현 주연의 영화 '헬로우 고스트'를 제작한 김영탁 감독은 관람객 300만을 동원하며 제 11회 스위스 뉴샤텔 판타스틱 국제 영화제(NIFFF)에서 최우수 아시아 영화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그만의 독특한 시각으로 대중의 감성을 어루만지는 김영탁 감독은 이번 프로그램에서 우리의 평범한 일상을 영화의 한 장면으로 만들 수 있는 스토리텔링에 대한 이해와 영화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줄 예정이다. 또한, 참여자는 본인의 보편적인 일상이 담긴 사진을 이용해 나만의 영화 콘티를 직접 작성해보는 색다른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Program 3) 소설 시놉시스 쓰기 with 정경윤 작가 

29일(일) 오후 1시에는 정경윤 작가와 함께 소설 시놉시스 써보는 시간이 열린다. 카카오페이지의 밀리언페이지 작가로 유명한 정경윤은 '김 비서가 왜 그럴까' '폴라리스'등 다수의 작품을 출간했다. 특히, 만화로도 제작되어 현재 550만명이 구독 중인 '김 비서가 왜 그럴까'는 하루 만에 100만명이 본 역대급 로맨스 소설로 평가 받는다. 본 프로그램에서는 스타 작가의 특별한 시놉시스 작성법을 배우고, 누구나 한번쯤 꿈꿔 본 밀리언셀러 작가가 되어 상상의 나래를 마음껏 펼쳐 나만의 소설을 직접 만들어보는 낭만 가득한 일요일을 선사할 예정 이다. 

 

Program 4) 웹툰 캐릭터 드로잉 with 탐이부 작가 

마지막 프로그램은 29일(일) 오후 5시에 탐이부 작가와 함께 웹툰 캐릭터를 그려보는 시간을 끝으로 마무리된다. 탐이부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아임 펫!'과 중국 웹툰 사이트 7곳에서 연재되며 웹툰 한류를 이끈 구독자 수 100만 이상의 '흡혈고딩 피만 두' 등의 대표작을 가진 웹툰 작가로 이번 프로그램에서 웹툰 기초 드로잉 방법과 그만의 드로잉 비법을 공개할 예정이다. 참여자는 이를 바탕으로 나만의 캐릭터를 그려보는 시간을 통해 지루했던 내 일상을 웹툰 속 유쾌한 주인공으로 바꿔보며 행복한 한 주의 마지막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한편, 본 '한남살롱: 일상을 변화시키는 4가지 상상 사용법' 프로그램의 티켓을 구매한 모든 참가자에게는 'PLASTIC FNATASTIC: 상상 사용법' 전시 관람 혜택과 나라셀라(NARA CELLAR)의 특별 드링크가 한 잔씩 제공되며, 주류 제공에 따라 만 19세 이상(1998년생까지) 성인만 참여할 수 있다. 인터파크와 네이버 예약을 통해 사전 예매가 가능하고, 사전 예매 잔여분에 한해 당일 미술관 티켓박스에서 선착순 현장 구매할 수 있다. 한남살롱은 미술관에서 새로운 문화를 즐기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매월 디뮤지엄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이색적이고도 예술적 감성을 깨우는 색다른 경험과 매력적인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며, 미술관이 더욱 즐거워지는 잊지 못할 특별한 순간을 선사할 것이다. 

 

avin@mhnew.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