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최근 소형가구를 위한 주택 거래량이 크게 증가하는 이유로 소비자의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한 고급 주거형태가 손꼽히고 있다.

소비자들은 획일적인 아파트가 아닌 신축빌라나 전원주택, 타운하우스, 복층빌라, 테라스빌라 등 소형가구 입주가 가능하고 고급스럽게 설계된 주거형태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더욱이 변화해가는 주택 선호도에 따라 분양업체도 실질 정보 제공은 물론 소비자 맞춤형 부동산 거래를 지향하는 가운데, 분양전문 기업 내집마련연구소가 좁은 주방을 넓게 쓰는 방법을 공개했다.

일자형 배치의 경우 적은 공간을 차지하게 되므로 작은집에 어울린다. 평면상의 이유로 길게 씽크대를 배치 할 경우 작업동선이 길어서 조리하는데 다소 불편 한 점이 있다.

ㄱ자형은 일자형보다는 좀 더 넓은 주방에 배치하는 형태로 일자형 배치보다 조리시 동선이 효율적이며 수납또한 좋다. 단점이라면 일자형에비해 공간을 차지하는 부분이 많다는것이다.

ㄷ자형의 배치는 여러가지 구상이 가능한 형태로 한 쪽부분은 식탁을 겸해서 사용하기도 하고, 아일랜드식으로 만들어 이동이 원활하게 만들기도 한다. 여러가지 집기나 가전제품을 한 곳에 모아서 사용할 수 있고 넉넉한 수납이 가능하고 여러 넓은 공간으로 여러 작업을 함께 병행 할 수 있다.

단점이라면 관리를 소홀히 하게되면 어수선하게 보일 수가 있으며 넓은 수납공간이 있는 만큼 물건들의 위치 파악을 잘 해 두어야 한다. 시공비용이 많이 든다는 것도 단점 중의 하나이다.

주방을 넓게 사용하려면 크기에 알맞은 주방 가구를 선택하여 남은 자투리 공간이 없도록 하고 여러가지 잡동사니등은 수납함에 잘 넣어 깔끔한 주방으로 사용하도록 한다. 그리고 주방 가전도 공간 효율성이 좋은 제품을 선택하여 사용한다.

이처럼 내집마련연구소에서는 좁은 주방을 넓게 쓰는 팁을 공개했으며, 다양한 지역의 신축빌라 분양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관계자는 경기도 광주 오포읍 타운하우스를 비롯해 능평리, 신현리 신축빌라, 전원주택 타운하우스, 용인 전원주택 동림자유마을, 분당 타운하우스가 인기라고 전했다.

한편 내집마련연구소는 서울과 인접한 경기 외곽지역의 신축빌라와 복층빌라 분양 정보를 제공하며, 자세한 사항은 대표카페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