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사이클 디자인 브랜드 119REO 협업
아트워크 전시, 제품 판매 등 가치소비 기회 제공

사진=KT&G 상상마당 제공
사진=KT&G 상상마당 제공

 

[문화뉴스 김창일 기자] KT&G 상상마당은 디자인 브랜드 ‘119REO’와 함께하는 콜라보레이션 팝업스토어 <가치 PICK 챌린지 - RESCUE EACH OTHER>를 3월 1일부터 27일까지 KT&G 상상마당 홍대에서 개최한다.

KT&G 상상마당은 올해 연간 캠페인으로 가치소비 기회를 제공하는 ‘가치 PICK 챌린지’를 전개한다. 디자인 브랜드 119REO는 연간 1만여 벌에 달하는 폐기 소방관 방화복을 재활용하여 업사이클 제품을 출시하는 한편, 업무상 재해를 인정받지 못해 어려움에 처한 공상 불승인 소방관의 권리 보장을 위하여 영업 이익의 50%를 기부해 왔다.

가치 PICK 챌린지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RESCUE EACH OTHER>는 2개 섹션으로 구성된다. 먼저, 2층 디자인스퀘어 팝업스토어에서는 환경 보호의 가치를 담은 119REO의 가방, 악세서리 등 다양한 폐방화복 및 소방호스 업사이클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3층 라운지에서는 소방호스를 재활용하여 특별 제작된 삼일절 기념 태극기 아트워크 작품과 함께 119REO의 업사이클 제품 생산 과정, 열악한 환경에서도 인명 구조에 최선을 다하는 소방관들을 소개한다.

이 밖에도 이번 팝업스토어 방문 인증 사진, 그리고 ‘국제 소방관의 날’(5월 4일)을 다이어리 또는 캘린더에 기록한 인증 사진으로 응모하는 이들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